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❶前 수원특례시장(염태영)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

시민불편 접수 즉시 개선… 효과 ‘Yes’

시민불편 접수 즉시 개선… 효과 ‘Yes’365민원담당관 성과 보고회
yes생활민원처리반 9704건 처리
저소득층 가사홈서비스 최초 시행

최영재 기자  |  cyj@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2.10.25    전자신문  14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수원시가 지난 2월 민원편의 증진을 위해 출범한 365민원담당관의 성과 보고회를 갖고 그간의 추진성과 및 향후계획을 점검했다.

윤성균 제1부시장을 비롯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의 사회취약계층을 포함한 시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365민원담당관 출범 후 종합 추진성과와 yes생활민원처리반 운영성과 등을 보고했다.

또 참여자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으며, 웃음전도 강의도 실시돼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시는 지난 1월 휴먼콜센터 및 생활불편제로 T/F팀 구성으로 본격추진에 들어가 2월 14일 365민원담당관으로 정식 출범한데 이어 4월에는 편의증진을 위해 휴먼콜센터까지 통합했다.

휴먼콜센터는 현재까지 25명의 전문상담원이 총 14만2천775건 상당의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공공시설분야의 시민불편사항을 접수즉시 처리하는 yes생활민원처리반을 31개반 240명으로 운영해 도로, 환경, 청소 등 총 9천704건의 생활불편사항 처리해 삶의 질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도 받았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을 대상으로 가정 내 불편사항을 처리하는 가사홈서비스 사업을 전국 최초로 시작해 배관, 형광등 교체, 가전제품, 소규모 집수리 등 총 2천327건을 처리했다.

장영수 365민원담당관은 “성과 보고회를 통해 시민편의 증진을 위한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렸다”며 “이를 향후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기회로 삼아 시민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최영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