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수원시, 무료중개 및 이사지원 협약 체결

수원시, 무료중개 및 이사지원 협약 체결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수원지회와 업무협약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는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수원지역지회와 사회취약계층의 주거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무료중개 및 이사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해 오봉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권선구지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은 양 기관이 취약계층의 주거생활 안정을 위해 무료중개 서비스와 이사 지원 사업이 원활히 이행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국민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65세 이상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이 6천만원 이하의 전․월세로 이사하는 경우,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 가입된 부동산 중개업사무소에서 중개수수료 없이 부동산중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무료 중개 서비스는 각 구청, 동 주민센터,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구지회를 통해 무료중개가 가능한 부동산 중개사무소를 확인해 전․월세 계약을 의뢰하면 된다.

이와 함께 이사지원을 요청하면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이사 인력을 지원하고 필요시에는 수원러브하우스사업과 연계해 소액으로 가능한 도배, 장판교체, 도색, 주방시설교체, 대문수리 등 보수 지원도 실시할 계획이다.

염태영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활이 어려운 사회 취약계층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따뜻한 나눔 복지를 실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현경(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