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수원 환경수도 추진방안 핵심과제 선정 시민회의

수원 환경수도 추진방안 핵심과제 선정 시민회의
2011년 08월 26일 (금) 전자신문|22면 김태호 기자 thkim@kgnews.co.kr
수원시는 25일 오후 6시 리젠시호텔에서 ‘수원시 환경수도 조성을 위한 핵심전략과제 선정 시민공동회의’를 개최했다.

시민공동회의는 수원시의 환경정책 결정과정에 다양한 시민 대표자들이 토론회에 참여해 핵심정책의 쟁점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현장에서 투표를 통해 우선순위를 결정하도록 하는 혁신적 거버넌스형 주민 참여제도다.

수원의제21추진협의회가 추최한 이번 회의에서 김현석 공동회장은 ‘수원시 환경수도 추진방안’을 통해 제시한 환경수도 추진전략에서 수원의제21준비위원단이 선정한 대중교통, 주거환경 분야 등 환경보전을 위한 11개 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또 공동회장인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환경수도 조성 배경에 대해 소개했다.

이와 함께 좋은시정위원회 환경수도분과 위원장인 조명래 단국대 교수는 ‘수원시 환경문제와 환경수도 조성 방안’을 주제로 환경수도 조성의 의미와 수원의 현실 및 환경수도 수원 조성을 위한 11가지 투표 항목에 대한 제안을 소개했다.

이어 분임별 시민공동회의를 진행한 뒤 시민사회단체 대표로 구성된 시민공동회의에서 환경수도 조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을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