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인터넷뉴스】박진영 기자 = 수원시 행궁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웅수)는 27일 오전 10시 30분 호텔리젠시 웨딩홀에서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2011 금빛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실버댄스와 스포츠댄스, 경기민요 등의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는 명규환 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김충영 팔달구청장, 이대의 민주당 팔달구위원장, 이완모 새마을지도자 수원시협의회장, 이범선 행궁동장, 박순자 신풍초등학교장과 각 단체장 및 회원 등이 참석해 1,000여명의 관내 어르신들을 위로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개회식에는 먼저 김충영 팔달구청장의 모범노인 표창(도종호) 및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황수래)과 김웅수 주민자치위원장의 장수노인(이효순, 이금순) 기념품 증정이 있었다.
김충영 구청장은 축사에서 “행궁동 어르신들이 지난 세월동안 훌륭한 역사의식으로 화성을 곁에서 잘 지켜오고 문화를 계승한 덕분에 수원화성이 세계문화유산으로서 세상에 널리 알려질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환절기를 맞아 늘 건강에 유념하시고 만수무강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명규환 시의회 부의장과 이완모 새마을지도자 수원시협의회장이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했다.
이어서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정성껏 마련한 음식과 함께 초대가수와 한국무용 등의 공연이 있었고, 특히 관내 65세 이상의 어르신들로 구성된 금빛합창단의 공연은 어르신들의 많은 갈채를 받았다.
한편, 식장 1층 로비에서는 ‘대안공간 눈(대표 이윤숙)’이 주최하는 생활예술 프로젝트 ‘어르신 솜씨발굴 프로그램’展이 열렸다.
이번 전시회는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작품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었고, 경로잔치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관람을 통해 ‘우리도 할 수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의 이모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