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기존_자료2 종합(박근혜 前 대통령관련)

한명숙 전 총리 `박근혜 정권 상상하기도 싫다`

한명숙 전 총리 "박근혜 정권 상상하기도 싫다"

(전주=뉴스1) 박원기 기자 =
image
6일 오후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에서 열린 무죄판경 환영 및 정치콘서트에서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연단에 올라 "내년에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뤄내자"고 목소리른 높이고 있다. News1 박원기 기자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이명박에서 박근혜로 정권이 이어지는 대한민국은 상상도 하기 싫다"고 밝혔다.

한 전 총리는 6일 오후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에서 열린 '무죄판결 환영 및 정치콘서트'에서 "현 정권은 1%의 부자와 99%의 보통사람을 분열시킨 정권"이라며 "이 정권을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 전 총리는 "특히 이 정권은 경제를 살리자라는 헛된 공약과 현실과 동떨어진 공정사회를 부르짖으며 국민들을 속였다"며 "이 얼마나 야비했는지 국민들은 이제 깨달았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결국 국민들이 요구하는 것은 정권교체고 총선 승리"라며 "이 자리에 모인 모두가 분열되지 말고 하나로 뭉쳐 한나라당과 이명박 대통령으로부터 승리를 일궈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또 "정권이 이명박에서 박근혜로 이어지면 대한민국은 추락하고 국민들은 불행해질 수 밖에 없다"면서 "그 싸움이 만만치 기 때문에 모두가 동지의식을 가지고 장애물을 뛰어 넘자"고 강조했다.

한명숙 전 총리는 야권 대통합을 염두에 둔 발언도 했다.

그는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은 늘 통합을 향해 진일보했었다"라며 "정권교체를 갈망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통합정신을 바탕으로 민주당을 더 큰 그릇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