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새얼굴] 이영상 수원서부경찰서장 /[새얼굴] 유현철수원남부경찰서장

[새얼굴] 이영상 수원서부경찰서장 /[새얼굴] 유현철수원남부경찰서장

***

[새얼굴] 이영상 수원서부경찰서장

[새얼굴] 유현철수원남부경찰서장

***

[새얼굴] 이영상 수원서부경찰서장
2011년 12월 21일 (수) 전자신문|18면 정재훈 기자 jjh2@kgnews.co.kr
제4대 수원서부경찰서장에 이영상(43·사진) 경찰청 사이버테러센터장이 취임한다.

신임 이영상 서장은 1992년 경찰간부 후보생 40기로 현재 수원남부서 원천파출소장으로 경찰에 입문했다.

이후 이 서장은 평택서 수사과장과 안산서 형사과장, 경기청 수사2계장을 역임해 경기도 지역 범죄수사에 있어서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어 경찰교육원 운영지원과장을 지내고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장을 역임하면서 지난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의 디도스(DDos, 분산서비스 거부) 공격에 대한 수사를 지휘하면서 탁월한 지휘능력과 수사력을 인정받았다.

이 서장은 “경찰생활의 절반 이상을 경기도에서 한 만큼 도와 시의 치안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 서장은 부인 박옥규(42)씨와의 사이에 1남1녀를 두고있으며 취임식은 오는 22일 열릴 예정이다.

***

[새얼굴] 유현철수원남부경찰서장
2011년 12월 21일 (수) 전자신문|18면 천의현 기자 mypdya@kgnews.co.kr
제21대 수원남부경찰서장에 유현철 (사진)서울청 청문감사담당관이 취임한다.

유 신임서장은 1987년 경찰간부 후보생 35기로 화성서 방법과장으로 경찰에 입문했다.

이후 유 서장은 수원남부서 형사과장과 서울청 김포경찰대 경무과장, 서울청 보안부 외사과장, 서울청 수사부 광역수사대장, 서울청 관악서장, 서울청 청문감사관 등을 역임했다.

유 서장은 “수원 남부서는 1998년도에 형사과장을 지내 인연이 깊은 곳”이라며 “앞으로 시의 치안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취임식은 오는 22일 열릴 예정이다.

ⓒ 경기신문(http://www.kg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