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화성안내는 `수원화성` 앱으로~

화성안내는 '수원화성' 앱으로~
경기관광공사,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오디오 가이드 앱 출시
2011년 12월 22일 (목) 곽은주 기자 cineeun@suwon.com

"수원화성"을 몇 번의 터치만으로 자신이 현재 보고 있는 수원화성에 관한 음성안내를 받을 수 있는 오디오 가이드 어플케이션이 출시되어, 일본관광객과 함께 "수원화성" 앱 시연을 하고 있다.

세계문화유산 수원 화성의 모든 것을 안내해주는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 '수원 화성'이 출시됐다.

경기관광공사는 21일 몇 번의 터치만으로 자신이 현재 보고 있는 수원화성에 관해 음성안내를 받을 수 있는 오디오 가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수원화성'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관광객은 개인 관광 가이드를 두고 있는 것과 똑같은 효과가 있다는 것이 경기관광공사의 설명이다.

실제로 수원화성은 GPS 기능을 활용해 관람객의 위치를 스스로 파악, 관람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이밖에 화성의 문화역사적 가치를 설명해주는 '역사안내'와 '음성안내'뿐만 아니라 안내지도, 화성열차 요금 시간표, 행궁 관람 요금 등을 담은 '관광정보'도 제공한다.

경기도는 '수원화성' 앱의 출시가 수원화성의 관광 안내 가이드 부족 문제를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화성은 외국인을 포함해 연간 130만 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도내 대표적 관광지이지만 최근 급증하는 중국 일본 동남아 등 외국인 관광객을 안내할 수 있는 전문 관광통역 안내사 부족이라는 문제를 안고 있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수원화성 앱은 한국어·영어·일어·중국어 등 4개 언어로 제작된 별도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돼 수원화성을 찾는 외국인 관람객의 편의와 관람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수원화성' 앱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버전 둘 다 제공되며, 안드로이드마켓이나 아이폰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글이 좋으시면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털 daum view(블로그뉴스)에도 실린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곽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