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수원시 `찾아가는 무료 수질검사 서비스`

수원시 '찾아가는 무료 수질검사 서비스'
2011년 12월 22일 (목) 한수정 기자 ezer0524@suwon.com

수원시 상수도사업소는 검사 방문서비스와 안전한 수돗물 음용법 안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수원시 상수도사업소는 수돗물 안전성 검증을 통한 신뢰도 향상을 위해 수질검사 방문서비스와 안전한 수돗물 음용법 안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사업소는 노후수도관 교체, 정수시설 개선, 수질검사를 통한 수질개선과 수돗물 품질향상에 노력을 기울였지만,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감은 개선되지 않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부터 '찾아가는 무료수질검사 방문서비스'를 어린이집과 노인정 등 노유자시설과 사회복지시설을 중심으로 시범사업을 실시했다.

올해는 학교와 음식점 등 수돗물을 대량으로 공급받는 총 5,455개소(참관인 8,540명)에 대해 탁도, 잔류염소, 맛, 냄새 등 수질검사를 실시했다.

현장에서 실시한 수질검사에서 부적합으로 판정되면, 상수도수질검사소에서 일반세균, 대장균 등 2차 수질 검사를 통해 세부 검사를 실시하고,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원인을 파악해 수질개선 방안을 상담한다.

사업소 관계자는 "수질 부적합 시설의 대부분은 청소 의무대상이 아닌 소규모 저수조(물탱크)와 노후배관이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물탱크를 사용하는 경우 정기적으로 청소를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수질검사 방문서비스는 2012년에도 계속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수도사업소 시험팀으로 문의하면 된다.(228-4851)

이 글이 좋으시면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털 daum view(블로그뉴스)에도 실린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한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