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수원시의회, 10일 부터 올해 첫 임시회 연다

수원시의회, 10일 부터 올해 첫 임시회 연다
조직개편? 2012년 주요 역점시책사업 관심집중
김삼석 기자

수원시의회(의장 강장봉)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제287회 임시회를 열고 2012년도 집행부 시정 전반에 대한 주요업무 청취와 주요 의안 14건에 대한 심사를 하기로 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가 올해 추진할 조직 및 인력운영 개편, 자주재원 확보방안, 일자리창출, 복지사업 등 시민복지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주요 시책사업에 대하여 청취를 하게 된다.

▲ 수원시의회 본회의 모습 ©수원시민신문 자료사진


또한, 염상훈의원(한나라, 율천,정자1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국제화촉진 및 국제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과 전용두의원(민주, 평,금호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하여 박정란의원(민주, 매교,매산,고등,화서1,2동)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성실납세자 등 선정 및 지원 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3건과 ‘수원시 생활민원처리에 관한 조례안’ 등 수원시장이 제출한 10건의 상정안을 심사하고 의결한다.

특히, 이번 조례안 중에는 시립 서호 어린이집 건립계획에 관한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이 포함되어 있다.

아울러, 수원비행장 이전 및 주민피해대책 마련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박장원)에서는 2012년 군소음 등 특별법 제정과 관련하여 소음한도 85웨클 기준의 타당성 검토와 특별법 제정 이후 자체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수원비행장 소음 및 고도제한으로 인한 지역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해소 대책을 강구하기 위하여 특위활동 기간을 연장하는 안을 상정했다.

한편, 수원시의회 강장봉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금번 임시회는 2012년도 개최하는 첫 회기로 시민을 위한 주요사업이 계획적으로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세심한 확인과 함께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또한 집행부에게는 다가오는 설 명절과 관련하여 물가 및 민생안정 대책, 특히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에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수원시민신문사 대표 전화:031-244-8632 / 팩스:031-244-7639 / 전자편지 uri@urisuw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