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이슈 등

수원시, 3천억 원 펀드 조성…유니콘 기업 육성

수원시, 3천억 원 펀드 조성…유니콘 기업 육성

기자명 이정현 입력 2024.02.23 19:58

* 동영상

https://www.ob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32300

 

【앵커】

경기도 수원특례시가 기업지원펀드 3천억 원을 조성해 본격적인 중소기업 육성을 시작합니다. 1조 원 이상 가치를 지닌 유니콘 기업을 만들겠다는 목표입니다.

이정현 기자입니다.

【기자】

수원특례시는 지난해 1천억 원 규모의 기업지원펀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무리한 목표라는 지적도 있었지만 1년 만에 3배가 넘는 3천58억 원이 모였고, 앞으로 '수원기업새빛펀드'라는 이름으로 중소기업 육성에 쓰입니다.

[이재준 / 수원특례시장: 펀드에 지원을 많이 하셔서 많은 기업들이 헤택을 받으셨으면 좋겠고요.]

5개 펀드 운용사가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있지만 자금이 부족한 창업, 벤처기업 등을 심사해 투자합니다.

1조 원 이상의 가치를 지닌 '유니콘 기업'을 키워내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권오성 / 펀드 운용사 전무: 수원시가 경제 생태계를 만들고 그런 것들을 굉장히 중요한 성장동력의 엔진으로 삼으실 때 저희가 일조하려고 하고 있고요.]

기술 개발과 판로·수출 개척, 마케팅 등 전방위 지원도 병행해 기업 성장을 뒷받침할 계획입니다.

수출 간소화 등 원활한 지원이 꾸준히 이어질 수 있도록 경인지방우정청 등 타 기관과 협력도 확장할 방침입니다.

[김덕용 / 창업기업 대표: 이런 지원책은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앞으로도 이런 좋은 정책, 시도, 방향들을 지속적으로 해주시면….]

수원기업새빛펀드 등 각종 지원 정보는 온라인 플랫폼 '수원시 기업일자리정책'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OBS뉴스 이정현입니다.

<영상편집: 이동호>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