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팔달구종합(구청장)

[2일 수원 팔달구] 시의원 신년 간담회 개최 등

[2일 수원 팔달구] 시의원 신년 간담회 개최 등

임성민 기자 입력 2024-02-02 16:05 수정 2024-02-02 16:05

[아시아타임즈 경기취재본부=임성민 기자]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2일 시의원 신년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수원시의회 팔달구 지역 시의원 5명과 김기배 구청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에 앞서 새해 인사를 나눈 후 본격적인 회의를 진행했다.

advertisement

 

참석자들은 2024년 추진될 팔달구의 주요 사업과 업무를 보고하고, 구정 현안 및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회복지시설 고운뜰에 명절 음식 전달

팔달구는 지난 1일 관내 미혼모 보호시설 고운뜰에 떡과 과일, 한과 등 명절 음식을 전달했다.

 

우만1동에 위치한 고운뜰은 36개월 미만 아동을 양육하는 미혼모가 이용할 수 있는 사회복지시설로, 교육지원, 아동 양육을 위한 물품지원, 아이 돌봄 사업 및 상담, 치료 사업 지원 등을 하고 있다.

 

'팔달구 파머스마켓' 개최

팔달구는 오는 5일 팔달구청 1층 다목적실에서 '2024 팔달구 파머스마켓'을 개최한다.

 

'2024 팔달구 파머스마켓'은 수원시 소재 농가에서 생산된 채소, 화훼 등의 농산물을 판매하고 관내 농가를 홍보하고자 기획된 행사다.

 

딸기, 버섯 등 계절별 신선 농산물 뿐 만 아니라 설날을 앞두고 설 선물세트도 같이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2024 팔달구 파머스마켓'은 3월부터는 매월 첫 번째 수요일 오후 12시 30분부터 15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인계동 길림성, 저소득 가구에 라면 100박스 후원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길림성은 인계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맞이 라면 100박스를 연이어 기부했다.

 

이는 2023년 추석 라면 100박스 기부에 연이은 것으로, 매월 5만 원 상당의 지정 기탁 후원을 하고 있으며 2022년 10월부터 사랑나눔가게 49호로 지정된 업소이다.

 

이날 기탁된 라면은 관내 기초 수급자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100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

 

정재영 길림성 인계점 대표는 "우리 이웃들이 라면 맛있게 드시고 풍성한 명절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궁동, 설 명절 이웃돕기 쌀 전달식 개최

 

지난 1일 행궁동은 설 명절 이웃돕기 후원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에는 행궁동 취약계층을 위해 힘을 모아 쌀을 기부한 행궁동 주민자치회 등 9개 단체장들과 이정관 영동시장 상인회장, 진각종 양완석 금강회장, 윤유석 참잘함 한방병원장이 참석하여 나눔의 정을 함께 했다.

 

행궁동은 설 명절 이웃돕기를 위해 1월까지 후원 물품을 접수해 왔으며 종교기관, 개인 후원자, 기업 등에서 백미 10kg 약 500포를 후원받아 복지사각지대와 저소득 가정에 지원할 예정이다.

 

팔달구 우만1동, 설 명절 이웃나눔 전달식 개최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은 2월 1일 설 명절을 앞두고 나눔으로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2024 설 명절 이웃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이해 우만1동 관내 취약계층이 풍성한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관내 유관기관, 기업체, 개인 후원자 등이 후원금, 백미, 라면 등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 물품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세대와 차상위 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1,350여 가구에 소중히 전달될 예정이다.

 

인계동 유치회관 ㈜송악, 설 명절맞이 백미 80포 후원

 

팔달구 인계동에 위치한 유치회관과 주식회사 송악이 관내 저소득 가구에 각각 백미(10kg) 50포, 30포를 후원했다.

 

인계동 사랑나눔가게 8호로 지정된 유치회관은 10년째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곳으로,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식회사 송악은 사랑나눔가게 26호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자 기부를 결심했다. 인계동 주민들이 풍성한 명절을 맞이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기탁된 쌀은 관내 저소득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임성민 기자 전국국부

다른기사 보기

smlim@asiatime.co.kr[저작권자ⓒ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