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부동산(기타

시대 흐름 알면 보이는 부동산 미래

시대 흐름 알면 보이는 부동산 미래

입력 2022-12-15 18:21

김성호기자 ksh96@kyeongin.com

■ 프롭테크 부동산의 새로운 흐름┃이상용 지음. 뉴트럴미디어컴퍼니 펴냄. 256쪽. 1만9천원

프롭테크란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ic)의 합성어로 부동산 서비스와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분야를 통칭한 말이다.

이 책은 부동산 가격을 예측하는 것이 아닌 시대적 흐름이란 배경 안에 있는 기술, 경제, 사회 문화적 데이터들이 어떤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미래에 어떤 양상을 보일 것인지 흐름을 읽을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기술의 변화로 인해 일어나는 모습을 먼저 알고 부동산에 대한 시야도 새로이 확장할 필요가 있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부동산을 제대로 알려면 기술과 경제, 그리고 사람들이 모이는 콘텐츠와 공간 트렌드까지 모든 데이터에 담긴 사람들의 'Wants'와 메시지를 읽고 부동산의 현재와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단기적 경제 전망보다는 시대 흐름을 정확히 읽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새로운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이들에게 보다 넓은 시야와 통찰력으로 남들보다 조금 더 빨리 행동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자 하는 것이 저자의 의도다.

저자는 한양대에서 건축공학을 전공하고 건국대 부동산대학원에서 학위를 받은 후 대학에서 학생을 가르치며 부동산을 개발하는 회사를 운영 중이다. (주)디벨로시티 대표이사이며 서울숲 한라시그마밸리, 어반로프트 올림픽파크, 힐스테이트 천호역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김성호기자 ksh96@kyeongin.com

<저작권자 ⓒ 경인일보 (www.kyeongi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