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남경필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남경필 `중앙당 없애고 당대표 뽑지말자`

남경필 "중앙당 없애고 당대표 뽑지말자"
'원내중심 정당' 제안..쇄신파 15일께 입장밝힐듯
데스크승인 2012.01.14

한나라당 쇄신파인 남경필 의원은 13일 당 쇄신방안으로 "중앙당을 없애고 당 대표도 뽑지 말자"고 주장했다.
 남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한나라당이 17대 국회 때 원내중심 정당으로 가자고 해 지구당도 폐지했지만, 어정쩡하게 실천에 옮겨 지금의 문제가 생긴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나아가 "돈 봉투 사건도 그렇고, 청와대 오더나 받는 대표를 뽑을 이유가 있느냐"고 반문했다.
 남 의원은 동시에 "국민경선제를 실시, 국민에게 공천을 맡겨야 한다"며 "당 대표를 뽑지 말고 자기 자율성을 가진 국회의원들이 한데 모인 원내 중심의 정당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원내 정당화 방안에 대해서는 쇄신파 의원 상당수가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남 의원과 정두언 의원 등 쇄신파 의원들은 이번 주말 한차례 회동을 갖고 원내정당화를 비롯한 재창당 문제 등을 논의, 공감대를 형성한 뒤 '박근혜 비대위'에 관련 입장을 공식 전달할 계획이다.
 또는 오는 15일 기자회견 등의 방식을 통해 쇄신파의 '쇄신 입장'을 밝히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홍준표 전 대표는 지난해 11월 대표 시절 당 쇄신책의 일환으로 중앙당사를 폐지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함께 남 의원은 '박근혜 비대위'가 현재까지 제시한 쇄신안에 대해 "그 정도로 당초 공언했던 '재창당을 뛰어넘는 쇄신'이 되겠느냐"며 쇄신 강도를 높일 것을 촉구했다.
 또한 그는 "현재 '박근혜 비대위'를 흔드는 사람들은 불순한 의도가 있는 것으로, 비대위를 흔들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