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역_서울 경기 및 지방의 종합/-경제부지사(염태영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기우회' 참석 "수해 복구 피해 지원 집중… 수원 세모녀 대책도 약속"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기우회' 참석 "수해 복구 피해 지원 집중… 수원 세모녀 대책도 약속"

경제 악재 속 기관 소비·배려 부탁도

입력 2022-08-26 15:54수정 2022-08-28 21:52

고건기자 gogosing@kyeongin.com

지난 26일 오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층 광교홀에서 열린 2022년 8월 기우회에서 염태영 경제부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8.26 /경기도 제공

경기지역 기관장 모임인 '기우회'에 참석한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가 폭우로 인한 도내 수해 피해 지원과 수원 세 모녀 사건 등의 대책 마련을 약속하며 기우회 회원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염 부지사는 지난 26일 오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진행된 기우회 8월 월례회에서 "도는 신속한 수해 복구를 위해 재난관리기금·특별교부세 120억원을 긴급 지원하는 등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또 수원 세 모녀 사건의 방지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여기 계신 기우회 회원들께서도 이런 일이 있을 때마다 앞장서서 실천·봉사해주시는 그 뜻과 정성이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6일 오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층 광교홀에서 열린 2022년 8월 기우회에서 염태영 경제부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8.26 /경기도 제공

그러면서 그는 "현재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을 비롯한 경제 악재로 7월 초 물가지수가 크게 오르고 있어 추석을 앞두고 농·어민들께서 받으실 우려와 피해가 크다"며 "이런 부분에 있어서도 경제인들과 기관·단체 등에서 특별히 소비·배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염 부지사와 함께 변동회원으로 이름을 올린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원 구성이 조금 늦어지는 바람에 송구스러운 말씀을 드린다"며 "그러나 그 시간조차도 여야가 타협하고 결정하는 시간이었다고 이해해 주시면 고맙겠다. 부지사님과 함께 경기도를 더욱 발전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기우회는 경기지역 주요 공공기관장과 학계·언론계·경제계·종교계 인사 등 170여명으로 구성된 단체다.

월 1회 모임을 갖고 정책제시와 사회봉사 등 활동을 한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준 수원시장과 이권재 오산시장, 이원희 한경대 총장 등도 참석했다.

/고건기자 gogosing@kyeongin.com

<저작권자 ⓒ 경인일보 (www.kyeongi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