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재단(문화원,도시재단,공사,시정연,공단 등 종합

[1] 김봉식 수원문화원장 "문화를 즐기는, 역사 가치를 찾는 문화원 만들겠다"- (제22대 원장 취임식 개최) / [2] 현장 촬영 사진 게재 예정(정리 후)

[1] 김봉식 수원문화원장 "문화를 즐기는, 역사 가치를 찾는 문화원 만들겠다"- (제22대 원장 취임식 개최) / [2] 현장 촬영 사진 게재 예정(정리 후)

**********************************

[1] 김봉식 수원문화원장 "문화를 즐기는, 역사 가치를 찾는 문화원 만들겠다"- (제22대 원장 취임식 개최)​

기자명이주철 기자 jc38@thereport.co.kr

27일 경기 수원문화원 대강당서 제22대 원장 취임식 개최

27일 취임한 김봉식 신임 수원문화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주철 기자)

“문화를 즐기는 문화원, 역사 가치를 찾는 문화원을 만들겠습니다.”

27일 오후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원문화원 대강당에서 제22대 원장으로 취임한 김봉식 수원문화원장은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로 성장한 수원문화원의 성과를 계승하고 한 단계 더 발전하는 문화원을 만들겠다”며 이 같이 포부를 밝혔다.

김봉식 신임 원장은 우선 ‘문화원 독립 원사 건립’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임 염상덕 원장이 기반을 마련해 호매실동에 조성 중인 신축 원사를 건립해 수원문화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이어 4개 구마다 문화원 분원을 두는 등 ‘125만 특례시에 걸맞은 문화원 위상을 확립’하고, ‘지역 공공문화기관 및 문화예술 단체와도 교류’를 추진하겠다고 했다.

27일 취임한 김봉식 신임 수원문화원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주철 기자)

또 창작기금 모금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소공연과 전시 등 사업을 지원하는 등 ‘수원문화예술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수원문화원의 국제화를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봉식 수원문화원장은 “전임 염상덕 원장께서 지난 12년간 재임 시절의 성과를 계승하고 한 단계 더 발전하는 문화원으로 만들어가겠다”며 “수원특례시에 ‘학식과 인품의 향기’가 가득 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7일 경기 수원문화원 대강당에서 열린 제22대 원장 취임식에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주철 기자)

이어진 축사에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수원문화원 역사에는 현대 수원의 문화발전사가 오롯이 담겨 있듯이, 수원지역 문화 가치를 지키는 버팀목이자 시민이 주도하는 문화 융성의 견인차로서 수원문화원이 더 성장하고 도약하기를 희망한다”고 응원했다.

김봉식 제22대 수원문화원장은 수원문화원 이사와 부원장, 수원문화재단 이사, 수원시새마을회 회장 등을 거쳐 수원문화원 원사 건립추진단 추진위원장과 수석부원장으로 활동해 왔다.

제22대 김봉식 수원문화원장이 취임식에서 전임 염상덕 원장으로부터 문화원기를 건네받아 흔들고 있다. (사진=이주철 기자)

이날 취임식에는 염상덕 전임 수원문화원장과 김태웅 한국문화원연합회장, 길영배·곽호필 수원문화원 이사 등 문화계 관계자들과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내빈으로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김기정 시의회 의장, 염태영 전 시장, 박광온·백혜련·김승원 국회의원을 비롯한 경기도·수원특례시 의회 의원들도 함께 자리했다.

취임식에 앞서 제18~21대 수원문화원장을 역임한 염상덕 전 원장 이임식도 진행됐다.

저작권자 © 더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 현장 촬영 사진 게재 예정(정리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