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재단(문화원,도시재단,공사,시정연,공단 등 종합

수원도시재단 메이커스페이스 사업평가 최우수 ‘S등급’ 선정

수원도시재단 메이커스페이스 사업평가 최우수 ‘S등급’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실시 ‘2021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연차평가’ 최우수 평가

정창규 기자 kgcomm@naver.com

등록 2022.07.25 14:55:24

▲ 고색동 수원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한 기업지원센터 내 메이커스페이스 모습. (사진=수원도시재단 제공)

 

수원도시재단이 중소벤처기업부의 ‘2021년 메이커스페이스’ 사업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인 S등급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수원도시재단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공모사업 일반랩에 선정돼 고색동 수원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한 기업지원센터 내 메이커스페이스를 구축했다.

 

이후 시민, 특성화고 재학생, 기업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작활동 프로그램 및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하며 사업을 활발히 추진중이다. 이 결과, 메타버스와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3D프린터운용기능사 교육, 메이커창업 교육과 같이 다양한 메이커프로그램 운영과 메이커스페이스 이용자 1206명, 시제품제작 109건이라는 지원 성과를 거두어 최우수 평가인 S등급을 받은 것이다.

 

중소벤처기업부의 ‘2021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연차평가는 21년 선정된 메이커스페이스 주관기관 93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내용은 목표 달성도, 사업수행의 적절성과 우수성, 지속 성장 가능성은 물론, 지속적인 장비 유지관리의 적정성, 홍보 등에 걸쳐 다면 평가가 이뤄졌다.

 

수원도시재단 도시경제사업부 최봉욱 부장은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메이커에 관심있는 학생, 일반시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작 문화 확산을 위해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정창규 기자 ]

정창규 기자 의 전체기사 보기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