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러가지의 칸 ===/*간추린 뉴스

2022년 7월 4일 월요일 간추린 뉴스

2022년 7월 4일 월요일 간추린 뉴스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만 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상대적으로 검사 수가 적은 주말에도 많은 환자가 나오면서, 코로나19가 다시 확산할 조짐입니다. 방역 당국은 가을철 재유행에 대비해 병상 수를 확보하는 등 의료대응체계 점검에 나섰습니다. 또 앞으로 신규 환자 추이에 따라 재유행 여부를 판단한다는 입장입니다.

● 코로나19 치료가 끝난 뒤에도 앓는 후유증, 정부가 이른바 '롱 코비드'라고 불리는 코로나19 후유증의 실체를 파악하기 위해 다음 달 말부터 대대적인 조사를 시작합니다. 4년간 임상 기반에 103억 원, 빅데이터 기반에 21억 원 등 모두 216억여 원을 투입합니다. 대상은 소아를 포함한 확진자 만 명으로 최장 3년간 추적 관찰합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김승겸 합참의장 후보자를 임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김승겸 후보자와 함께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 대상이었던 박순애 교육부 장관 후보자와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은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21대 국회가 한 달 넘게 공백 상태입니다. 어제 여야 원내대표가 원구성 막판 협상을 했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핵심쟁점이었던 사법개혁특위 구성을 놓고 여야가 평행선을 달린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당은 오늘 단독으로 국회를 열고 의장을 선출하겠다고 밝혔는데 긴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용산 대통령실 청사 2층 주 집무실에 입주합니다. 오늘부터 2층 주 집무실과 5층 임시 집무실을 번갈아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청사 지하 1층 구내 식당도 공사가 완료돼 오늘부터 운영에 들어갑니다. 식당 내 윤 대통령 자리는 옛 청와대에 있던 식탁과 의자를 재활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일본에선 주말동안 사상 최대 규모의 통신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통신망의 보수 관리를 위해 통신 관련 기기를 교체하다가 발생한건데요. 서둘러 복구 작업을 실시했지만 도쿄를 비롯한 동일본 지역은 만 40시간이 지난 어제 저녁에야 통신망이 복구됐습니다. 무려 3천9백만명이나 되는 가입자가 이틀 동안이나 이동통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의 한 쇼핑몰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사망자가 여러명 발생하고 부상자도 발생했다고 현지 경찰이 전했습니다. 사건 직후 22세의 덴마크 남성인 용의자를 체포했으며 테러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또 현재로서는 단독 범행으로 보이며, 다른 용의자가 있다는 조짐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 40여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치솟은 물가를 잡기 위해 미국 중앙은행이 공격적으로 기준 금리를 올리고 있는 가운데, 미국 의회조사국이 미국 경제의 경착륙을 우려하며 경기가 호전됐다 다시 침체되는 이른바 '더블딥' 가능성을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 어제 오전, 강원도 철원 접경지역에서 지뢰 폭발로 추정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하천에서 굴착기로 나무 제거 작업을 하던 50대 남성이 숨졌는데요. 주민들은 이전에도 해당 지점에서 지뢰 사고가 있었다며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 수도권 레미콘 운송업자들과 제조사 간 협상의 가장 큰 쟁점은 운송비 인상. 노조 측은 운송료 27% 인상을 요구했고, 사측은 9% 이상은 안 된다며 맞섰습니다. 결국 현행 1회당 5만6천 원인 운송료를 올해 7,700원 인상하고 내년에 다시 6천 원을 올린다는데 합의했습니다.

● 내일부터 세종을 뺀 나머지 지방권의 투기 규제지역이 전격 해제됩니다. 정부의 이번 조치로 대구 수성구와 대전 동구 등 6개 시·군·구가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되며, 수성구를 제외한 대구 전역과 전남 여수시 등 11개 시·군·구도 조정지역에서 풀립니다. 지난달 30일 국토교통부는 주택가격 상승폭이 낮은 지방 권을 중심으로 규제 완화를 결정했습니다.

● 신축 아파트 단지 가운데 세입자를 구하지 못해 비워두는 세대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 5월 전국 아파트 입주율 82.4%로, 다섯 가구 가운데 한 가구는 입주하지 못한 셈입니다. 수분양자가 잔금 때문에 목돈이 필요해 임대 매물을 내놨지만, 세입자는 고강도 대출 규제와 금리 인상 등으로 전셋값을 감당하기 어려운 게 큰 이유입니다.

● 개인이 땅을 사고 식물을 심고 가꿔 만든 '민간 정원'이 전국 곳곳에 있는데요. 독특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은 모두 민간이 운영하는 정원. 전국에 70여 곳이 있는데, 경남 지역에만 24곳이 있습니다. 경남도는 이에 착안해 민간 정원을 관광 자원으로 키운다는 계획입니다. 인프라와 관광 프로그램 개발 등을 지원한다는 겁니다.

● 천정부지로 치솟는 물가에 물건 하나를 사더라도 가성비를 따질 수밖에 없게 되죠. 고물가 시대에 한 푼이라도 아끼려고 이른바 '떨이'나 재고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었습니다. 편의점에서는 유통기한이 임박하거나 잘 팔리지 않아 재고로 쌓인 식품들을 최대 60%까지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에 실려 궤도에 올라간 성능검증위성에서 두 번째로 분리된 카이스트 팀의 큐브위성이 양방향 교신에 성공했습니다. 이 위성의 주요 임무는 소형 지구관측 카메라로 지상을 촬영하고, S밴드로 촬영한 영상을 지상국으로 고속 전송하는 것입니다.

● 노동자가 업무와 관련이 없는 부상이나 질병으로 경제 활동이 어려워져 일을 쉬게 됐을 때 최소한의 소득을 보전해주는 상병수당 제도 시범사업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시범사업 대상 지역은 서울 종로, 경기 부천, 충남 천안 경북 포항, 경남 창원, 전남 순천 등 6개 지역으로, 이곳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만 65세 미만 취업자는 수급 대상으로 확정되면 최저임금의 60%인 하루 4만 3천96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용 목적 성형이나 단순 증상 호소, 합병증 등이 발생하지 않은 출산 관련 진료 등의 경우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올 여름은 평년보다 더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전기요금 부담도 그래서 더 클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래서 전기 절약하는 팁을 소개하자면, 에어컨을 켤 때는 설정 온도를 24도까지 낮춘 뒤 강풍으로 열을 식히고 나서 서서히 온도를 올립니다. 에어컨 사용시 선풍기 돌리기는 필수, 창문엔 여름에도 뽁뽁이를 붙여 외부 열 유입을 막는 것이 좋습니다.

글 옵션

2022년 7월 4일 월요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것 들

1. 코로나 재유행 시작? 주말 불구 확진자 1만 59명 → 지난 주 일요일 6238명과 비교하면 3821명(61%) 증가한 수치...(세계)

2. 당근 마켓 중고물품에도 세금? → 현재 개인간 중고거래는 세금을 매기지 않는 점을 악용, 수백만원대 시계 등 중고 위장한 고가품 팔며 세금 내지 않는 사업자 늘어. 기재부, 부가세법 개정 추진.(매경)

3. 이런 황당한 주장의 책 → 미국인 미케위치가 1953년 출간한 『한국인은 백인이다』... 이 책에서 그는 한국인이 고대 그리스인의 후손이라고 주장했다. 그가 제시한 증거는 한국어의 ‘네’(yes)와 그리스의 ’네‘가 같은 것을 비롯 스무 몇 개의 단어가 고대 그리스어와 비슷하다는 것이다.(중앙선데이)

4. 아이들이 뛰어 놀 공간이 없다 → 축구, 야구 할 공간은 엄두도 못내... 아파트 놀이터 등 빼면 도시공원·자연휴양림·하천 등 놀이공간은 어린이 449명 당 1곳에 불과.(중앙선데이)

5. 무역적자 역대 최악 → 올 상반기 무역 적자 103억 달러. 수출은 전년 동기보다 15.6% 증가하는 등 호조세를 보였지만 수입이 26.2%나 증가하면서 적자 최대.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이 부분 수입이 87.5% 늘면서 적자 주도.(중앙선데이)▼

6. 소득세법 '샐러리맨만 봉'... → 15년 동안 물가 28.2% 오를 동안 소득세 과표 조정 없어. 즉 2010년 연봉 3000만원은 물가를 감안하면 올해 연봉 3845만원과 같지만 근로소득세는 2010년 24만원, 올해는 67만원... 미국은 이런 문제를 없애기 위해 매년 물가 따라 소득세 과표 구간 수정.(한경)

7. 트럼프 ‘대선 조기 출마’ 선언? → 측근 기소 당하고 ‘트럼프재단 부정 의혹’ 수사 등 압박에 위기 돌파 대책.... 6.28~29 조사된 여론조사에 따르면 2024년 트럼프 vs 바이든 가상 대결에서 44% 대 39%로 트럼프가 이기는 걸로 나왔다고.(경향)

8. 직장인 월급여에 포함되는 식대의 비과세 한도 10만원, 20년 째 그대로 → 식대 비과세 월 20만원 추진. 통과 되면 과세표준 기준 1200만원~4600만 구간 근로자의 경우 세율 15% 기준으로 월 1만5000원, 연 18만 원의 세금을 덜 내게 된다.(동아) *금액의 문제라기보다 기분의 문제...

9. 건강보험 혜택 확대는 좋은데... → 2018년 초음파와 MRI에 대해 건강보험 적용 이후 4년간 초음파 진료비는 1300억원에서 1조 2500억원으로, MRI는 510억원에서 6000억원으로 10배 증가. 이번엔 근로자 상병수당 건강보험에서 지급 추진, 건보재정 악화 가속 불보듯.(매경)

10. ‘실리콘 방패론’ → 미국은 첨단반도체의 거의 절대 비중을 대만에 의존하고 있고 이것이 미국이 대만을 중국으로부터 지켜야하는 이유 중 하나가 되고 있다는 논리. 대만의 TSMC 창설자인 모리스 창은 지난 25년간 미국 오리건 소재 TSMC 공장에서 아무리 노력했지만 대만에서 제조하는 것보다 50% 비용이 더 들었다고 말해 미국이 직접생산보다는 수입하는 편이 유리함을 강조.(중앙선데이)

2022년 7월 4일 월요일 매경이 전하는 세상의 지식

1. '기업하기 좋은 나라' 아일랜드가 애플과 구글 등 세계 거대 정보통신(IT) 기업에 이어 스타트업 기업 유치에도 성과를 내고 있음. 팬데믹이 전 세계를 휩쓴 지난 2021년 아일랜드의 경제성장률은 13.5%로 같은 해 EU 성장률(5.4%)의 2배가 넘었음. 올해도 아일랜드 경제는 5.4% 성장해, EU의 올해 예상 성장률인 2.7%를 훌쩍 넘길 것으로 예상됨. 경제 성장세가 이어지며 올해 아일랜드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10만 달러를 넘어설 전망임.

2. 2008년 세계 금융위기 이후 13년여 만에 최대 수주 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한국 조선 산업이 이중의 인력 부족 현상을 겪고 있음.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에 따르면 한국조선해양·대우조선해양·삼성중공업 등 조선 3사의 지난해 설계·연구개발 인력은 총 6519명으로 집계됨. 이는 2015년(2만415명)과 비교해 68% 줄어든 규모임. 조선 3사가 한 해에 집행한 연구개발비도 2015년 4319억원에서 지난해 2163억원으로 반 토막이 났음. 장기간 지속된 '보릿고개' 여파가 국내 조선 산업의 현재·미래 모두 발목을 잡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음.

3.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사건의 수사를 담당하는 산업안전 근로감독관 10명 중 4명이 1~2년 차 신입인 것으로 나타남. 박대수 국민의힘 의원실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15일 기준 고용부 소속 산업안전 근로감독관 수는 총 857명임. 2019년 539명에서 59% 확대됐음. 이 중 지난해와 올해 업무를 처음 시작한 근로감독관은 각각 202명, 116명으로 집계됐음. 신규 인력이 대거 유입됐지만 형사절차에 대한 경험과 인식 부족으로 기업의 절차적 방어권을 침해하는 등 현장에서 잡음이 끊이지 않는 것으로 파악됨.

4. 신한은행이 연 5%를 초과하는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 전원에게 향후 1년간 금리를 연 5%로 고정해 금리를 깎아주기로 결정함. 또 새로 주담대나 전세대출을 받는 사람들의 금리는 각각 0.35%포인트와 0.3%포인트씩 인하하기로 했음. 신한은행은 3일 이 같은 내용의 '금리 인상기 취약 차주 프로그램'을 7월 초에 시행하겠다고 발표함.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은행의 '이자 장사'를 비판한 후 신한은행이 기존 대출자에 대한 금리까지 내리고 나서면서 은행권 전반에 유사한 조치가 확산될지 주목됨.

5. 홍콩의 부동산 재벌 3세 에이드리언 청은 매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용산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며 큰 관심을 표명함. 청은 "용산은 개발되지 않은 땅이 많아서 '도화지'와 같은 곳"이라며 "첨단 기술 기업을 유치하면 중국 선전의 난산특구처럼 발전할 수 있다"고 전망함. 난산특구는 텐센트를 필두로 TMT(테크·미디어·텔레콤) 기업이 대거 몰려 있는 지역임. 청은 실물자산만 약 100조원을 보유한 부동산 개발 기업 뉴월드디벨로프먼트를 이끌고 있음.

6.정부가 세금 탈루 목적으로 중고거래를 가장해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자에게 과세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음. 중고거래 플랫폼 활성화로 중고 시장이 급격히 확대되자 이를 '꼼수 탈세'에 악용하는 사업자가 많아지고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임. 정부는 부가가치세법 개정안을 이달 중 발표되는 세법 개정안에 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음. 다만 중고거래가 다양한 형태로 이뤄지고 있어 어떤 방식으로 과세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으로 전해짐.

7. 미국 의회조사국이 미국 경제의 경착륙 가능성을 경고하면서 '더블딥'과 '스태그플레이션' 시나리오마저 제시했음. 미국 경제성장률이 올해 1분기 -1.6%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2분기에도 -2.1%로 뒷걸음쳤을 것이라는 미국 연방준비은행의 분석 이후 연이어 나온 것이어서 경기 침체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음. 두 개 분기 연속 마이너스 성장한 경우 본격적인 경기 침체 신호로 받아들여짐.

2022년 7월 4일 월요일 주요신문 헤드라인

《경 제》

☞ "빼돌렸다하면 '억'대급"…돈 만지다 횡령 사고 내는 금융권...4대 은행 장기 미거래 예금 16조 육박..."또 금융사고 가능성 있어…재점검 해야"

☞ 美서 잘 달린 현대차·기아, '노조 리스크'에 조마조마...상반기 판매 선전..점유율 상승...현대차 노조 71.8% 쟁의 찬성...4년 만에 파업 돌입하나 주목

☞ "무더위·장마철"..충청권 소상공인 경기 전망 하락...소상공인 전망 BSI 전월比 12.5p↓..세종 22.4p ↓...대전 12.3p ↓, 충남 11.8p ↓.."경기악화·물가상승"

☞ "흔들림 심하다" SRT 사고 전 이상징후..국토부, 재발방지책 지시...선행열차 5분 전 이상신고 접수 불구 '주의' 지시 없어...원희룡 "사고 경위 철저히 조사..근본대책 마련하라"

☞ "회사와 안 맞으면 스스로 떠나라"..살벌해진 美기업 감원 바람...'인재 블랙홀' 메타, 확 달라진 고용 방침..엔지니어 신규 채용 규모 30~40% 축소..저커버그 "공격적 목표 못 따라올 거면.." 기업들 경기침체 공포에 덜 뽑고, 내보내고..

《금 융》

☞ '역대급 하락 충격' 美증시·채권.."아직 끝난 게 아니다"...다우·나스닥·S&P500 줄하락...10년물 국채 가격 10%'뚝'..."금리 인상·물가 상승 등 불안...증시 추가 하락 가능성도"

☞ "주가 최악인데 더 빠진다고?"..쏟아지는 스태그·더블딥 경고, 왜?...점점 커지는 올 하반기 경기 침체 경고음.."주가 바닥 아니다, 추가 하락 대비해야"'경기 경착륙→더블딥·스태그플레이션' 가능성도

☞ 잘나가던 리츠株의 굴욕…공모가 대거 깨져...금리 급등·증시 급락에 타격...미래에셋글로벌리츠 30% 뚝...기초자산 가격 하락 우려도

☞ 주가 급락에 휘청이는 ELS…'원금 손실' 상환액 46% 쑥...삼성전자·네이버·애플 등...기술주 기초자산 상품 다수...지수 투자 상품은 5%대 수익

☞ 부진 전망에 오더컷까지… 美 반도체주 줄줄이 신저가...수요 감소 속 TSMC 주문 축소...엔비디아·램리서치 등 곤두박질

《기 업》

☞ '1박 100만원' 논란에도 통할까…레고랜드 호텔 '정식 개장'...7월 1일 공식 오픈, 방문객 대상 특별 행사 진행...가격 논란 지속…편의·부대시설에 비해 과하단 지적

☞ 애플, 日서 아이폰 가격 20% 올려…엔저 영향...아이폰13 프로 가격, 12.2만엔→14.4만엔...아이폰SE도 5.7만엔→6.2만엔으로 올라

☞ ‘누리호’ 카이스트 큐브위성도 사출 성공…“양방향 교신 시도”...카이스트 ‘랑데브’ 1일 사출 뒤 2일 정보 수신...명령전송 뒤 받은 정보로 양방향 교신 확인중

☞ 삼성전자 '이것' 성공했다는 소식에…퀄컴도 돌아왔다...삼성전자, 세계 첫 3나노 양산...GOS 악몽 딛고 반격 나서...점유율 1위 대만 TSMC 추격

☞ 돌아가신 아버지 추억 사진 받고 싶은데…“관련 규정이 없어요”...싸이월드 '디지털 상속' 2000여건 신청...국내에 관련 법령 없어…"법제화 적극 요청할 것"

《부 동 산》

☞ 상반기 해외건설 수주액 지난해 대비 20% 감소...중동 건설시장, 고유가 지속에도 건설시장은 위축...아시아·유럽 시장 선전에도 해외건설 수주 실적 저조...건설업계, 국내 수주 최대 전망에도 울상

☞ 대구 부동산 먹구름 걷히나…서울 투자 세력 대구 공략 나서...견본주택에도 인파 몰리는 등 청약 및 신규 분양 시장도 꿈틀

☞ 지방 ‘깡통아파트’ 확산…‘역전세’ 우려는 “아직…”아파트값 하락세에 지방 ‘전셋값>매맷값’ 역전...역전세’현상에 ‘깡통아파트’ 우려도...전문가들 “지방 저가아파트 국한된 문제”

☞ "제값 못 받을 바엔 차라리 자식 준다"…다시 고개 드는 서울 아파트 증여거래...4월 서울 아파트 증여 54%↑...5월도 작년 7월 이후 증여거래 최대...보유세 중과 피하려는 다주택자...6월전 처분하려고 증여 선택

☞ 분양가 상한제 개편에 강북 재개발 분양 착수…강남은 '고민'...강북·광명 재개발 단지 "불확실성 제거"…하반기부터 분양 재개...강남 재건축은 인상폭 미미해 미온적…"택지비 안오르면 후분양"

《사 회 유 통》

☞ 서해 피살 공무원 유족, 인천항서 위령제…“권력자들 가족 삶 짓밟아”...국힘 진상조사 TF와 어업지도선 타고 NLL 해역 방문 예정

☞ 개장 첫 주말 보령 대천해수욕장에 13만명 넘게 몰려...태안 28개 해수욕장에도 개장 첫날 3만9천명

☞ 작년 보험사기범 1만1500명…경찰, 넉달간 특별단속...2017년 1193건 검거…지난해 3361건까지 폭증

☞ 곱창집서 이쑤시며 ‘먹튀’한 커플…과태료 5만원...경찰, 무전취식 통고처분 내려...조사서 서로 “계산한 줄 알았다” 주장

☞ 태풍 '에어리' 일본 규슈 향한다…제주 4일 비·바람 영향...너울성 파도 높아지면서 태풍특보 가능성...제주도 초기 상황판단회의 개최, 대비태세

《국 제》

☞ 이란 남부 잇따른 강진에 최소 3명 사망·19명 부상...호르무즈 해협 근처에서 심야에 6.1 지진...강한 여진 속출해 인명·재산 피해 커질 우려도

☞ 젤렌스키 "러시아 오데사 공격은 의도적 테러"...오데사 아파트 공격으로 21명 사망…40명 부상

☞ JP모건 “러 ‘보복 감산’ 시 유가 380달러까지 오른다"..."원유 생산 500만 배럴 줄여도 큰 타격 없을 것"

☞ 유럽, 항공사 줄파업·인력난에 대란.."여름 내내 이어질 듯"...라이언에어 "이달 12일 파업"...SAS, 4일까지 협상 노력 지속...파리·런던 공항 등 운영 차질

☞ '코인 투자 큰손' 파산에 거래소 인출 제한..암호화폐 도미노 위기 몰려오나...보이저 디지털, 거래·인출 일시 중단...8385억원 대출한 3AC 파산 여파...3AC에 돈 빌려준 기업들에도 영향

2022년 7월 4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1. 뉴욕증시, 금주 FOMC 의사록·고용지표 따라 '출렁'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 24년 만에 ‘6%대 물가’ 찍는다…한은, 사상 첫 빅스텝 임박

3. 하반기 출발부터 위태로운 코스피…2000도 열려있다

4. 예고된 한미 금리역전…커지는 자본유출 우려

5. 발길 끊는 개미들, 거래대금 20개월만에 최저

6. 나랏빚 1000조 제동거나… 정부, 재정 기조 전환키로

7. ‘창업’하면 지원금, ‘가업승계’ 잘못하면 세금 폭탄

8. 타이어 마모 확인해보세요, 장마철 제동거리 15m 더 미끌

9. 조선 3사, 과거 수주분 반영에 매출 '정체'…원가 상승도 우려

10. 재테크 빙하기시대…슬기로운 예적금생활은?

11. [스트레이트] 고삐 풀린 '물가 공포'‥'부자 감세'로 잡는다는 尹정부

12. “누리호 발사 성공 고맙다” 편지·격려금 보낸 김승연 회장

13. 다시 석탄 때기 시작하는 유럽…탄소중립 사라지나

14. [뉴스추적] 지난달 물가 6% 넘었나?…한여름 악재 가득한 한국 경제

15. "신청 당일 통장에 1000만원"…손실보전에 숨통 트인 소상공인들

16. [이번주 추천주] 현대차·LG유플·SK하이닉스 등 실적株 위주 지켜볼 만

17. 밀려드는 청첩장에 축의금 부담↑…경조사비에 직장인들 한숨

18. 美연준, 2분기도 '역성장' 예측…"40년만에 더블딥 빠질 수도" [장가희 기자의 뉴스픽]

19. 6월 더위에 전력수요 역대 동월 최고…최대전력 7만MW 첫 돌파

20. 한강 비행 막히자…부산 ‘UAM(도심형 항공 모빌리티) 도시’ 선점 노린다

21. "집값 내릴 것" 전망 우세…부동산 지표들 일제히 '하락'

22. "세입자 어디 없나요?"...비워둔 새 아파트 늘어난다

23. [이자 1% 더 받고, 덜 내기]"적금 들지 말고 빚부터 갚는 게 돈 버는 길"

24. 오세훈 "집값 더 빠져도 된다, 하락안정 시그널 계속 줄 것"

25. 이달에만 9300실 공급… 이젠 아파트 대신, 오피스텔 전성시대

26. [커버스토리]“저도 상생임대인인가요?”

27. 美 Fed 자이언트스텝 언제까지?… ‘미친 집값’ 언제 잡히나 주목해야

28. '분양 비수기' 여름휴가철 물량 폭탄 쏟아진다

29. 지방 중심 역전세 ‘깡통아파트’ 확산

30. 대출 규제 풀지만...DSR·고금리에 '그림의 떡'

31. 하늘길 열렸는데…여행 시장 고공행진 속 고물가 '급제동'

32. 서학개미 올 들어 15조 원 순매수…‘고위험상품’에서 ‘곡소리’

33. 强달러에 돈 몰린다… 달러 예금·보험부터 ETF까지

34. JP모건 "러 보복 감산 시, 최악의 경우 유가 3배로"

35. 미국 유럽 여행 취소해야 하나…휴가철 '항공대란'에 난리

36. “한 달 모으면 커피 한 잔 값 벌어”…‘플렉스’ 가고, 다시 ‘짠테크’

37. 장마 끝나려면 멀었는데…단 하루 폭우에 차량 326대 침수

38. 세계 10위권 경제에도 ‘제값’ 못 받는 한국증시 [‘코리아 디스카운트’ 벗어나자]

39. “한번 먹기도 부담”… ‘고공행진’ 금겹살·황금란에 서민들 한숨

40. [손엄지의 주식살롱] 디폴트옵션 도입, 그래서 우리가 할 일은?

https://terabox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