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수원시의회, 4개 구청 업무보고 청취

수원시의회, 4개 구청 업무보고 청취

민원해결과 서비스 향상 주문 이어져

2012년 01월 16일 17:05 환경일보 이병석 기자

건설개발위원회_업무보고.
▲ 16일 수원시의회 의원들이 2012년도 집행부 4개 구청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수원=환경일보】이병석 기자 = 수원시의회(의장 강장봉)는 16일부터 2012년도 집행부 4개 구청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하면서 구청별 민원해결과 서비스 향상 및 주민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주문을 내놓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16일은 총무경제위원회(위원장, 문병근)에서는 장안구청과 권선구청, 문화복지교육위원회(위원장, 노영관)는 팔달구청과 영통구청, 도시환경교육위원회(위원장, 김진우)는 권선구청과 팔달구청, 건설개발위원회(위원장, 정준태)는 권선구청과 장안구청에 대한 업무보고를 각각 청취했다.

총무경제위원회는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한지 10년이 지난 지금 ‘주민이, 주민을 위해서, 주민 책임아래’ 주민자치센터가 운영되고 있는지를 논의하고 다문화가정 정착을 위한 공익프로그램 도입의 필요성 등을 주문했다.

또한 구·동에서 근무하고 있는 공익근무요원들의 친절도는 어느 정도 향상된 것으로 보이나 시민들은 아직도 멀었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친절도 향상을 요청했다.

문화복지교육위원회는 공원 및 수원천 등 주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소에서 실시하는 아침 생활체육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높은 좋은 시책이라면서 지속적인 운영을 당부했다.

또 국민기초수급자 생활안정도 중요하지만, 갑작스런 가정위기로 보호를 받지 못한 사각지대가 없도록 지역단위 단체 등과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복지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제안했다.

특히 소외되고 위축되기 쉬운 노년 생활에 활력을 줄 수 있는 노인복지 시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과 각 사회단체에 지원되고 있는 보조금에 대한 지도점검 등을 통해 보조금 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건설개발위원회는 음용수로 사용하는 비상급수시설에 대한 관리 철저, 무단방치차량에 대한 조속한 처리, 거주자우선주차제 확대에 따른 민원해결에 만전을 기하도록 주문하였고, 또 불법주정차 단속을 단속위주가 아닌 지역 교통상황에 맞게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불법주정차 단속과 관련된 민원은 ‘주정차위반의견진술 심의위원회’를 통해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도록 주문했다.

hksuwon@korea.com

환경일보 이병석 기자
저작권자ⓒ환경일보(http://www.hkb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