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특례시장 外(기초단체장 선거 시장 군수 구청장 선거

"정책선거 해달라"… 수원시민협, 시장 후보군에 12개 정책과제 제언

"정책선거 해달라"… 수원시민협, 시장 후보군에 12개 정책과제 제언

성평등, 문화예술, 탄소중립, 민주주의 4개 분야 12대 중점과제 발표

수원시민협 “정책선거 통해 수원특례시로의 발전 견인 할 것”

각 후보들에게 정책과제를 전달하고 정책적 연대를 형성할 것

임석규 수습기자 kgcomm@kgnews.co.kr

등록 2022.04.19 19:54:28

▲ "정책선거 이행하라"는 구호를 외치는 수원시민사회단체협의회. (사진=임석규 수습기자)

 

수원시민단체협의회가 19일 수원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민선 8기 수원특례시장 후보군들에게 ‘수원특례시 사회혁신 정책과제’를 제시하고 공약 반영을 제언했다.

 

이득현 공동대표는 “선거 양상이 과열되어 대화와 소통을 통한 협의·협력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해 정치혐오가 심화되고 있다”며 “수원시민협은 이 지점에 대해서 고민하고 정책선거가 이뤄지기 위해 오랜 시간 논의했고 그 결과로 정책과제 발표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박영철 정책위원장은 “수원특례시 출범 이후 처음 진행되는 전국지방선거 수원특례시장 후보자들에게 민주주의의 발전과 미래지향적 정책선거를 제안하고자 각 영역의 중점과제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마련했다”고 경과를 보고했다.

 

수원시민협은 ‘성평등’, ‘문화예술’, ‘탄소중립’, ‘민주주의’ 등 4개 분야, 12개 중점과제를 제시

했다.

먼저 성평등 분야에서는 ▲시장 직속 성평등 추진기구 설치 ▲성매매·성착취 피해여성 그룹형 주거지원 ▲장애아동을 위한 통합적 아동돌봄체계 구축을 제시했다.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문화예술 예산 확보 ▲문화예술인 기본소득 실시 ▲‘수원특례시 문화예술위원회’ 설치를 통한 민관 거버넌스 구축 등을 요구했다.

 

이어 탄소중립 분야에서는 ▲4만가구 태양광발전 보급 및 공공기관 RE100 달성 ▲초·중·고 친환경급식 전면 시행 ▲보행자·교통약자 중심 교통체계 전환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민주주의 분야에서는 ▲‘수원민주주의위원회 설치’ ▲보수-진보 간 사회적 합의 및 ‘민주시민교육센터’ 설립 ▲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 및 수원미디어센터 민관거버넌스 확립을 담은 중점과제를 발표했다.

 

수원시민협은 “각 정당의 컷오프 이후 확정된 후보자들에게 정책과제를 전달하고 이에 호응하는 후보자와 정책협약을 진행할 것이다”며 “이를 통해 상생과 협치, 정책적 연대가 이뤄져 온전한 정책선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활동할 것이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임석규 수습기자 ]

임석규 수습기자 의 전체기사 보기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