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특례시장 外(기초단체장 선거 시장 군수 구청장 선거

[1] [나도 뛴다] 민주당 김준혁 한신대 교수/ [2] [나도 뛴다] 국힘 홍종기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 [3] [나도뛴다] 국민의힘 이재복 수원대 교수, 김용남 예비후보 지지선언

[1] [나도 뛴다] 민주당 김준혁 한신대 교수/ [2] [나도 뛴다] 국힘 홍종기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 [3] [나도뛴다] 국민의힘 이재복 수원대 교수, 김용남 예비후보 지지선언

******************************************************************

 

[1] [나도 뛴다] 민주당 김준혁 한신대 교수

승인 2022.04.17 오후 3:59

양휘모 기자 return778@kyeonggi.com

기자페이지

“SK본사 이전, K-실리콘밸리로 경제 활성화하겠다”

더불어민주당 김준혁 예비후보

수원특례시장 선거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김준혁 한신대 교수가 수원군공항 종전 부지를 활용한 경제특별시 수원을 내세웠다.

김 교수는 17일 “우물물은 계속 퍼내야만 맑은 물이 솟아난다는 실학자 박제가의 ‘우물론’을 계승한 ‘신우물론’으로 경제를 활성화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그는 ▲SK그룹 본사 이전 ▲K-실리콘벨리 조성 등을 해법으로 제시했다.

김 교수는 “장기적으로 군공항 종전 부지에 SK본사와 계열사, R&D 관련 업체들이 입주해 연구개발 클러스터를 형성하게 하도록 일정 부분의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본사 이전 시 창업주 및 SK 그룹 역사 기념관 건립을 SK그룹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선언했다.

K-실리콘밸리 조성에 대해선 “군공항 종전 부지 약 520만㎡에 R&D파크와 에너지파크, 칼리지파크, 복합업무시설 등을 조성해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분야와 같은 첨단지식산업과 과학, 기술 연구, 교육 등에 관련한 산학연 클러스터 벨트를 구축하겠다”면서 “이럴 경우 화성시의 신재생에너지 복합단지, 농축산 바이오 단지와 인접해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신재생에너지#클러스터#보도자료#네트워크#연구개발#특례시#특별시#수원군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2] [나도 뛴다] 국힘 홍종기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

승인 2022.04.17 오후 3:58

이정민 기자 jmpuhaha@kyeonggi.com

기자페이지

“김은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와 지역 현안 모색”

국민의힘 홍종기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16일 김은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와 수원지역을 걸으며 현안을 이야기 하고 있다. 홍종기 예비후보측 제공

국민의힘 홍종기 수원특례시장 예비후보가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같은 당 김은혜 의원(성남 분당갑)과 수원지역 현안 사업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17일 홍 예비후보에 따르면 두 사람은 전날 홍 위원장의 선거사무소(영통구 매탄동)에서 만나 경기도청사(팔달구 매산로3가)가 광교신청사로 이전되면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기존 도청 부지 일원의 공동화 현상을 막기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또 광교지역 LH 공공임대아파트 분양전환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는 한편 기업 유치 및 인구 유입 방안 등 경기도와 수원지역에 산적한 현안에 대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김 예비후보와 홍 예비후보는 지난 2020년 9월부터 다음해 6월까지 국민의힘 대변인과 부대변인으로 함께 활동하면서 인연을 맺고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

홍 예비후보는 “김 예비후보가 우리당 수원특례시장 후보군 중 유일하게 저의 사무실을 방문해 격려의 말을 전했다”며 “원팀이라는 자세로 경선을 넘어 본선까지 수원지역에 국민의힘 깃발을 꽂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수원#특례시#이야기#아파트#영통구#매탄동#팔달구#사무소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3] [나도뛴다] 국민의힘 이재복 수원대 교수, 김용남 예비후보 지지선언

승인 2022.04.14 오후 5:31

양휘모 기자 return778@kyeonggi.com

기자페이지

공천심사에서 탈락한 국민의힘 이재복 수원대 교수가 같은당 김용남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국민의힘 수원특례시장 공천심사에서 탈락한 이재복 수원대 교수가 같은당 김용남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 교수는 14일 김용남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경선후보로 선정되지 못한 아쉬움이 크지만 수원의 4년을 결정할 중대한 기로 앞에서 김용남 예비후보의 당선을 위해 원팀으로 백의종군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지금 수원에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며 “김용남 후보는 수원을 다시 경기도의 중심도시로 올려놓고, 수원 시민이 꿈꾸는 수원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추진력과 정치력을 겸비한 적임자이기에 지지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앞서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13일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수원특례시 경선 후보자를 발표하고, 김용남 예비후보와 홍종기 예비후보 양자대결로 경선을 치르도록 결정했다.

한편 국민의힘 수원특례시장 경선은 20일~21일 양일간 경선 투표를 거쳐 23일에 최종 후보를 확정한다.

양휘모기자

#수원#백의종군#특례시#경선#아쉬움#사무소#경기도#양일간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