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경기도의원 外(광역의원선거,시 도의원 선거

염태영 전 수원시장, 21일 경기도지사 출마 공식 선언 예정

염태영 전 수원시장, 21일 경기도지사 출마 공식 선언 예정

권혁태 기자

승인 2022.03.20

3월 21일 오전 8시 30분 수원시 연화장 소재 고 노무현 대통령 추모비 참배 후 출정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브리핑룸, 오후 2시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 기자회견 열 예정

[경기eTV뉴스] 염태영 전 수원시장(수원특례시장)이 오는 6월 1일 치러질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로 뛰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염태영 전 수원시장은 20일 페이스북을 통해 “저 ‘염태영’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겠다”며 경기도지사 출마 기자회견 일정을 공개했다.

출마 기자회견은 3월 21일(월) 오전 10시 수원시 영통구 소재 경기도의회 신청사 3층 브리핑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오후 2시에는 국회 소통관(정론관)에서도 출마 기자회견을 연다.

먼저 염태영 전 수원시장은 “긴 고민의 시간이 있었다.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스스로에게 묻고 또 물었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시민 곁에서 12년을 달려왔다”며 “그 힘으로, 이제 경기도지사 출마를 밝히고자 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특히 염태영 전 수원시장은 “일 잘하는 민주당 도지사, 이재명이 걸어온 그 길을 이어 경기도의 길을 걷겠다”며 “힘찬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염 전 시장은 이날 출마 선언에 앞서, 오전 8시 30분 수원시 연화장에 위치한 고 노무현 대통령 추모비(작은비석)에 참배 후 출정할 계획이다.

한편, 염태영 전 수원시장이 경기도의회와 국회에서 진행하는 출마 기자회견은 유튜브 염태영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e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태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