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3위는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이지은 기자 승인 2022.02.23 11:50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월 23일부터 2022년 2월 23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7,129,2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됐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7,836,605개와 비교하면 9.0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순위는 한국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 하나자산신탁, 무궁화신탁, 아시아신탁, 대한토지신탁, 코리아신탁, KB부동산신탁, 교보자산신탁 순이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토지신탁은 참여지수 502,364 미디어지수 145,121 소통지수 340,364 커뮤니티지수 366,414 사회공헌지수 78,2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2,48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76,267과 비교하면 27.52% 하락했다.
2위, 우리자산신탁은 참여지수 281,230 미디어지수 136,096 소통지수 276,957 커뮤니티지수 533,847 사회공헌지수 43,8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1,9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446과 비교하면 0.12% 하락했다.
3위, 한국자산신탁은 참여지수 255,079 미디어지수 128,100 소통지수 303,651 커뮤니티지수 459,953 사회공헌지수 68,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5,23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82,019와 비교하면 2.81% 상승했다.
4위, 하나자산신탁은 참여지수 65,793 미디어지수 49,147 소통지수 303,886 커뮤니티지수 223,189 사회공헌지수 39,3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1,40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76,789와 비교하면 18.14% 상승했다.
5위, 무궁화신탁은 참여지수 165,606 미디어지수 33,128 소통지수 123,047 커뮤니티지수 164,009 사회공헌지수 55,0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0,85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60,640과 비교하면 3.5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한국토지신탁이 1위로 기록됐다. 부동산신탁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7,836,605개와 비교하면 9.0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81% 하락, 브랜드이슈 18.20% 하락, 브랜드소통 0.09% 상승, 브랜드확산 4.21% 하락, 브랜드공헌 24.96% 하락했다"고 전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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