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주상복합.오피스.도시형.빌라.원룸.다세대

‘우만 한일베라체 에코플러스 단지 내 상업시설’ 분양 중

‘우만 한일베라체 에코플러스 단지 내 상업시설’ 분양 중

집객력 높은 구조에 생활밀착형 MD 구성

기사 작성: 양용현 - 2022년 01월 04일 14시05분

오피스텔, 상가 등 상품성을 갖춘 부동산으로 수요가 쏠리면서 수요자들의 니즈에 맞춘 상가가 잇따라 공급되는 추세이다.

전문가들은 “상가 시장이 활황을 띄고 있지만 그만큼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면서 “손실을 줄이고 고정적인 수익을 위해선 가시성 있는 구조인지, 주변 상권에서 배출되는 유동인구는 풍부한지 등 상품성을 따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 가운데 ‘우만 한일베라체 에코플러스 단지 내 상업시설’이 성황리에 분양 중이라 수요층의 이목을 끌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광교 신도시와 인접해 있고 갤러리아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성빈센트병원, 아주대병원 등 주변 탄탄한 인프라가 호재로 작용한다”며 “이처럼 주변으로 수많은 유동인구가 오고 가는 인프라를 선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입주민 고정수요도 확보하고 있어 상가 운영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MD 구성에서도 차별성이 뛰어나다. 마트, 텔레콤, 세탁소, 편의점, 커피숍, 안경점, 동물병원, 부동산 등 단지 입주민들은 물론 주변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생활밀착형 업종 구성이 가능하다.

집객력을 높이는 구조 또한 주목할 만한데, 주목도 높은 탁 트인 설계를 적용한 한편, 녹색건축물 그린2등급(예정), 지하주차장 자동환기시스템 등 쾌적한 공간, 신재생 에너지시스템 등 친환경 설계까지 자랑한다.

교통 호재도 예고돼 있는데,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아주대삼거리(예정)과 신분당선 환승역(예정)으로 편리한 더블역세권이 형성될 시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춰 배수후요 흡수에 더욱 유리할 전망이다.

한편 우만 한일베라체 에코플러스 단지 내 상업시설은 (구)호텔캐슬 자리로, 수원시 팔달구에 들어선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