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 주요 관심사업 등 종합/-은하수마을과 주변

“수원시민 힘으로 수원역 성매매집결지 반드시 폐쇄시키자”

“수원시민 힘으로 수원역 성매매집결지 반드시 폐쇄시키자”

이민우 기자

승인 2020.12.06

 

수원역 성매매집결지폐쇄 수원시민행동, 수원역 푸르지오자이 입주페스타 참석해 서명운동 동참

▲ 수원역 성매매집결지폐쇄 수원시민행동(대표 임미숙)은 12월 5일(토) 오전 10시부터 수원역 메쎄에서 진행된 수원역 푸르지오자이 입주페스타에 참석해 커뮤니티에서 진행하고 있는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수원역 성매매집결지폐쇄 수원시민행동(대표 임미숙)은 12월 5일(토) 오전 10시부터 수원역 메쎄에서 진행된 수원역 푸르지오자이 입주페스타에 참석해 커뮤니티에서 진행하고 있는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임미숙 대표는 “수많은 정치인들이 공약했지만 입주가 임박한 지금에도 이를 실행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주민의 힘으로 수원역 성매매집결지를 반드시 폐쇄시키자”고 호소했다.

또한 임미숙 대표는 “수원역 푸르지오자이 입주예정자 협의회 커뮤니티 관계자들께서 주민들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이러한 노력은 반드시 수원역 성매매집결지의 완전한 폐쇄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역 성매매집결지폐쇄 수원시민행동은 성매매집결지의 완전한 폐쇄를 위해 지난 21대 총선이후 만들어졌으며, 이를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서명운동과 민원 넣기 운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수원역 푸르지오자이 입주예정자 협의회 회원들과 팔달3구역(고등동지역) 재개발 조합 등 주민조직, 수원일하는여성회와 수원여성의전화 등과 문제해결을 위한 활동을 꾸준하게 벌여가고 있다.

수원시민행동은 향후 주민들의 서명운동의 결과를 토대로 수원시장 및 경찰서, 정부행정기관 면담을 추진할 예정이며, 수원역 성매매집결지폐쇄를 위해 정부와 지자체, 시민이 한 몸이 되어 강력한 해결방안을 모색해나갈 수 있도록 방안을 찾아갈 계획이다.

한편 수원시민행동 임미숙 대표는 지난 21대 총선에서 수원역 성매매집결지폐쇄를 메인 공약으로 수원병(팔달)지역에서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한 뒤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한 시민행동을 구성해 지속적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우 기자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