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유문종이 전하는 2월 10일(월) 수원이야기 274]

[유문종이 전하는 2월 10일(월) 수원이야기 274]

1.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기세가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만,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서로를
배려하며 생활합시다.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기침예절, 악수대신 눈인사, 수원시민이라면 잘 알고 실천하는 일들입니다. 지치지 말고 힘내서 이번 한 주도 시작합시다.

2. 수원시에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시청 홈페이지를 찾아보세요. 염태영 수원시장도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상황을 공유하고 있고요.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애쓰는 관계자께 감사드립니다.

3. 농식품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식품 융복합 창업 기초교육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교육은 3월부터 5월까지 매주 월요일, 총 10회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입니다. 14일까지 센터(228-2554)로 신청하세요.

4. 공무직 채용안내입니다. (재)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에서 환경관리원 1명을 모집합니다. 1종보통 이상 운전면허를 갖고 1톤화물 운전이 가능해야 합니다. 17일까지 재단을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세요. 문의는 259-2026으로 하세요.

5.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228-3951)에서 디딤돌 취업지원 업무 담당 1명과 중장년 여성 취업지원 업무 담당자 2명을 기간제 근로자로 모집합니다. 13-17일에 센터로 가셔서 신청하세요. 3월부터 연말까지 근무합니다.

6. 평생학습 동아리에게 다양한 학습정보를 제공하고, 동아리 지원사업도 안내하며 코칭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학습동아리 매니저 5명을 평생학습팀(228-3200)에서 찾고 있습니다. 17-21일에 학습팀으로 가셔서 신청하세요.

7. 수원문화재단(290-3516)에서 발간하는 문화예술전문 매거진 ‘인인화락’ 발간 용역사 선정에 참여할 평가위원을 공개모집하고 있습니다. 출판, 디자인, 문화예술, 홍보 등 분야에 능력 있다고 생각되시는 분은 참여해 보세요. 14일까지 mjkim@swcf.kr 로 신청하세요.

8. 경기도가 창업 6개월 이상 된 소상공인 사업자에게 홍보·광고 비용이나 점포환경개선 비용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자부담 20% 이상)합니다. 14일까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홈페이지로 가셔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하세요. 문의는 303-1679로 하세요.

9. 지난 2015년 메르스 사태 때 화서역 옆에 있는 경기의료원 수원병원 인근에 희망의 거리가 만들어져 수많은 시민들이 환자의 완치를 기도하여 리본을 매달아 주었지요. 수원병원에서 음압 병동을 갖추고 메르스 환자만을 전문적으로 치료했기 때문이지요.

10. 지난 8일에 정세균 국무총리가 이곳을 찾아 수원병원의 ‘발열 환자 분류소’, 선별 진료소, 음압 병동, 격리병실 등을 시찰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고 합니다. 이 자리에서 염태영 수원시장은 기초지자체 감염병 대응 권한 강화를 요청했고요. 현장에서 신속하고 책임 있게 대응해야 감염병에 더 잘 대응할 수 있습니다. 보건의료 분권도 중요합니다.

[숫자로 읽는 수원이야기 161]

수원에 있는 고등학교를 소개하면서 다시 한 번 순서를 정리해봅니다. 가장 오래된 학교를 순서대로 보면 매향여자정보고, 삼일상업고, 수원고, 수원여자고, 그리고 다섯 번째가 수원농생명고, 수성고, 삼일공업고, 수원공업고입니다.

수원이야기 재미있나요?
여러분께서 이웃에게 전달해주고 계십니다. 고맙습니다.
더 많이 알려주세요.
ggag21y@hanmail.net 로 나누고 싶은 소식이나 정보도 많이 보내주세요.

#수원이야기 #수원사랑 #수원특례시 #수원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