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수원시 팔달구 구청소식 (2월 13일)

수원시 팔달구 구청소식 (2월 13일)

노후주택ㆍ옹벽 및 석축 점검 등



노후주택ㆍ옹벽 및 석축 점검

【수원인터넷뉴스】팔달구청(구청장 윤건모)은 해빙기를 맞아 특정관리대상 건축물 51개소, 건축공사장 38개소에 대하여 일제점검을 추진한다.

특정관리 대상 건축물에 대하여 해빙기에 지반 동결과 융해현상이 반복되면서 축대ㆍ옹벽 및 노후주택 등의 지반붕괴 여부를 점검하고, 건축공사장에 대하여는 동절기 공사중단으로 시설물 관리소홀 등 안전관리 세부사항 이행여부 등에 대하여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일제점검을 통하여 발견된 위험요소 및 안전관리 미 이행에 대하여는 현장조치 및 안전대책을 강구토록 소유자에게 통보하여 위험요소 등이 제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정관리대상 건축물 소유자 및 건축공사장 관계자(건축주, 시공자)들에게 책임의식을 가지고 시설물 유지관리 및 공사장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할 것을 당부하였다.

위생관리 가이드북 제작 배포

팔달구는 위생업소 영업주의 위생에 대한 경각심과 건전한 영업 풍토 조성을 위하여 위생관리 가이드북을 제작하여 음식점에 배포할 예정이다.

위생관리 가이드북을 제작 보급하여 식품위생업소 영업주 스스로 위생서비스 수준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서 민원인의 이해 도모는 물론 식품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위생업소의 경쟁력 확보 및 안전관리를 강화시킬 목적이다.

위생관리 가이드북의 주요 내용으로는 ▶식품영업의 종류별 영업신고 절차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 방법 ▶식중독예방법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좋은식단 안내 ▶식품접객업자의 준수사항 ▶원산지표시제 확대안내 ▶온라인(인터넷)교육 절차안내 등이다

구 관계자는 “처음 식품영업신고를 하기 위해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영업신고 절차 및 영업자 준수사항 등을 알기 쉽게 제작 보급하여 자발적인위생행정 안전관리를 통한 위생수준 향상 및 위생업소 경쟁력 제고로 영업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지동 척사대회 개최

수원시 팔달구 지동 새마을문고(회장 최인숙)와 문고 후원회(회장 조주연)는 12일 관내 평화주차장에서 단체 화합 척사대회를 개최하였다.

지동 새마을문고 후원회 등 9개 단체의 회원 및 인근 주민 등 70여명이 모여 토너먼트로 경기를 진행하여 미나리광시장 이정오 회장이 1등을 차지하였고 입상한 주민 모두 쌀, 김 등 푸짐한 상품을 받았다.

지동 새마을문고 후원회 조주연 회장은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행복하다. 1년 동안 지동 모든 주민들이 복 많이 받고 이루고자 하는 바를 모두 성취하는 한 해 되길 바라며, 올 한해도 마을만들기 등 동네 활성화를 위한 봉사에 적극 참여하여 수원에서 제일 좋은 동네로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현경(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