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민주당 경기도당, 지방선거 준비 착수 - (위원에는 도당 지방선거기획단장인 권칠승 의원(화성병)을 비롯, 김정우(군포갑)·박정 의원(파주을), 김민철(의정부을)·이재준 지역위원장(수원갑), ..

민주당 경기도당, 지방선거 준비 착수 - (위원에는 도당 지방선거기획단장인 권칠승 의원(화성병)을 비롯, 김정우(군포갑)·박정 의원(파주을), 김민철(의정부을)·이재준 지역위원장(수원갑), 박진우 경기대 교수(경기민주연구소 의정지원센터장), 김용성 도당 사무처장 등이...)

권칠승·김정우·박정 포함
기획단 1차위원 7명 인선

송우일 기자 swi0906@kyeonggi.com 노출승인 2017년 11월 09일 21:09     발행일 2017년 11월 10일 금요일

 

내년 6·13 지방선거가 7개월 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전해철) 지방선거기획단이 1차 위원 인선을 완료하고 지방선거 준비에 착수했다.

9일 민주당에 따르면 도당 지방선거기획단은 내년 지방선거 준비를 총괄할 9명의 위원 가운데 7명의 인선을 마쳤다. 아울러 여성과 청년 몫 위원은 조속한 시일 내 인선을 완료하기로 했다.

위원에는 앞서 임명한 도당 지방선거기획단장인 권칠승 의원(화성병)을 비롯, 김정우(군포갑)·박정 의원(파주을), 김민철(의정부을)·이재준 지역위원장(수원갑), 박진우 경기대 교수(경기민주연구소 의정지원센터장), 김용성 도당 사무처장 등이 포함됐다.

김정우 의원은 기획재정부 관료 출신으로 대선 당시 민주당 선대위 정책부본부장, 국정기획자문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당내 ‘정책통’으로 꼽힌다. 박정 의원은 초대 민주당 원외위원장 협의회장을 역임, 도내 지역별 상황에 해박하고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지역위원장은 청와대 행정관, 문희상 의원(의정부갑) 보좌관을 지낸 바 있다. 또 이 지역위원장은 수원부시장을 지냈으며 염태영 수원시장을 도와 수원 군 공항 이전, 입북동 사이언스 파크 등 굵직한 정책을 추진한 정책 전문가다.

도당 지방선거기획단은 지난 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만나 상견례 겸 첫 회의를 열고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한 큰 그림을 논의했다. 기획단은 기획, 조직, 정책 등 세 가지 분과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이들은 경선 결과에 대해 모두가 동의할 수 있는 민주적인 공천 룰과 절차를 마련하는 데 방점을 두기로 했다. 특히 공천 경선을 최대한 빨리 마무리함으로써 후보자들이 일찌감치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권 의원은 이날 본보와의 통화에서 “공천과 관련된 조직을 정해진 기한 내 구성하고 공천 과정에서 당원과 지지자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다음 달 9일 정기국회가 끝나면 정치권이 곧바로 지방선거 모드에 돌입하게 되는데 차질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는 오는 24일 전체회의를 열고 행정안전부로부터 지방의회(광역) 선거구 획정에 대한 보고를 받는다.

송우일 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우일 기자 swi0906@kyeong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