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한국기자협회 ‘사랑나눔 기자봉사단’ 수원시에 도서 1000권 기증

한국기자협회 ‘사랑나눔 기자봉사단’ 수원시에 도서 1000권 기증 

등록 2017-09-12

 

associate_pic
【수원=뉴시스】김지호 기자 = 12일 오후 수원시청에서 정규성 한국기자협회장(가운데 왼쪽), 최유탁 인천경기기자협회장(왼쪽 앞줄 두번째), 염태영 수원시장(가운데 오른쪽) 등이 도서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기자협회 제공) photo@newsis.com

【수원=뉴시스】김지호 기자 = 한국기자협회에서 발족한 '사랑나눔 기자봉사단'이 광주·전남, 전북에 이어 인천·경기지역에서도 기부활동을 펼쳤다.

 사랑나눔 기자봉사단은 12일 오후 수원시청에서 염태영 수원시장을 만나 수원지역 아동보호 시설과 지역아동센터에 도서 1000권을 전달하는 기증식을 열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날 행사에서 "우리나라의 언론을 대표하는 기관인 한국기자협회에서 특별히 우리 시를 방문해 소외된 아동에게 보탬이 되도록 소중한 도서를 기증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에 기증받은 도서들을 아동양육시설에 전달해 소중하게 쓰일 수 있도록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정규성 한국기자협회 회장은 “언론의 공적 기능을 실천하고 저널리즘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사랑나눔 기자봉사단을 발족했다”며 “수원 지역 꿈나무들에게 도서를 기증하는 뜻깊은 행사를 치르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한국기자협회 사랑나눔 기자봉사단은 언론 보도로 건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던 기자들이 어렵고 소외받는 이웃들을 직접 찾아가 유무형의 재능을 기부함으로써 밝고 사랑 가득한 사회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kjh1@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