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단독] 수원 광교, 국내 첫 '복합 돔 체육관' 생긴다.국내유일, 국제규격 아이스링크와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갖춰

[단독] 수원 광교, 국내 첫 '복합 돔 체육관' 생긴다.국내유일, 국제규격 아이스링크와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갖춰

  • 정숭환 기자
  • 승인 2017.03.21
  • 수원시 복합체육시설 조감도

    [단독]  수원 광교신도시에 국내 유일한 아이스링크와 수영장, 다목적체육관이 한자리에 모인 돔구조의 복합체육시설이 들어섭니다.

    국제대회가 가능한 아이스링크와 수영장, 목적 체육관이 한 건물에 모인 복합체육시설이 건립되면 수원지역이 명실상부한 국내 스포츠 요람으로서 자리매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스링크는 관람석 1천600석, 수영장은 관람석 500석이 설치되며, 다목적 체육관에는 각종 실내 스포츠 경기를 치룰 수 있습니다.

    시가 추진중인 최신 돔 복합체육시설은 수원시 영통구 하동 1026-1일대에 건설예정으로 오는 2020년 12월 완공예정입니다.

    총사업비는 498억원이 소요되며,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건축면적은 10만129㎡, 연면적은 13만936㎡ 규모입니다.

    돔 구조의 복합체육시설은 기둥이 없는 대공간 실현이 필요한 고난도의 건립과정인 탓에 설계와 시공을 일괄 입찰방식으로 진행될 계획입니다.

    또 안전과 친환경적 설계는 물론 에너지 효율 극대화를 최우선적으로 추진하게 됩니다.

    시는 복합체육시설이 건립되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돔구조의 디자인을 통해 명품 광교 신도시 이미지를 구현하는 랜드마크로 손꼽힐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숭환 기자  newswith0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윗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