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밝은나라 칸(사진, 활동)/⋁❺알림_전시 및 행사_수원특례시. 경기

수원미술관, 인간과 환경 디자인을 말한다

수원미술관, 인간과 환경 디자인을 말한다

 

황호영 2017년 01월 31일 화요일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수원미술관)이 ‘인간과 환경을 위한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아이와 어른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론 강좌와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강좌와 체험 학습 프로그램들은 오는 2월 1일부터 3월까지 산발적으로 운영된다.

성인대상 이론 강좌로는 김대호 사회디자인 연구소장, 윤호섭 국민대 명예교수, 이준서 ㈜에코준컴퍼니 대표 등 ‘환경 디자인’과 관련된 저명인사 3명의 초청 강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강연은 총 5회로 구성돼 자연과 함께하는 인간의 삶과 재화의 활용을 실용적 관점에서 소개하는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국내 1호 환경 디자이너’인 윤호섭 국민대 명예교수의 강연은 친환경 퍼포먼스가 함께 준비돼 있어 이번 강연에서 참여자가 가져온 흰색 천이나 티셔츠에 윤 교수가 직접 친환경 메시지를 담은 그림을 그려주는 퍼포먼스를 시연할 예정이다.

한편 어린이 대상 교육 프로그램은 가구 디자인 작품 활동을 하는 디자인 아티스트 소은명 작가가 진행할 예정이다. 소 작가는 생활 폐기물을 이용해 디자인 제품을 생산하는 업사이클링을 기반으로 완성된 세련된 디자인의 작품을 어린이들에게 제시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어린이 체험학습에서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폐기물 재료를 활용해 이를 토대로 어린이들이 자신의 취향에 따라 필통, 의자, 저금통 등 여러 실용적인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미술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미술관의 역할이 단순히 수준 높은 콘텐츠 제공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환경에 대한 소중함과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역할도 있음을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일정과 내용, 신청 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수원미술관 홈페이지(sima.suwon.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031-228-3800.

황호영기자/alex1754@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http://www.joongbo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