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국민의힘( 대표

새누리 홍철호 경기도당위원장 탈당…주요 당직자 47명 이탈

새누리 홍철호 경기도당위원장 탈당…주요 당직자 47명 이탈

이승호 기자  |  jayoo2000@newsis.com

 

등록 2017-01-26 16:07:09
  
【수원=뉴시스】이승호 기자 = 새누리당 경기도당은 26일 홍철호(김포을) 도당위원장이 탈당계를 냈다고 밝혔다.

현직 도당위원장이 탈당하는 초유의 사태를 맞은 도당은 그야말로 초상집 분위기다.

홍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염치를 아는 보수', '개혁적 보수'를 만들기 위해 바른정당으로 가려고 한다"고 탈당 취지와 앞으로의 행보를 밝혔다.

그는 앞서 5일 열린 새누리당 경기도당 신년 인사회에서 "새로운 희망과 함께, 새로운 기대와 함께, 새로운 설렘으로 우리 당을 꿋꿋하게 지키고, 도당이 중심이 되는 새누리당을 만들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었다.

설 명절을 앞두고 도당위원장마저 탈당한 도당은 침울한 분위기다.

도당 한 관계자는 "착잡한 심경"이라면서 더는 말을 아꼈다.

홍 위원장이 탈당하면서 당을 나선 도내 선출직 주요 당직자는 46명에서 47명으로 늘었다.

홍 위원장을 포함해 국회의원이 6명, 원외 당협위원장 8명, 경기도의원 8명, 시·군의원 25명이다.

국회의원은 홍 위원장과 유의동(평택을)·김학용(안성)·김영우(포천·가평)·정병국(여주·양평)·박순자(안산단원을) 의원 등이다.

원외 당협위원장은 김상민(수원을)·이상일(용인정)·정미경(수원무)·강세창(의정부갑)·박수영(수원정)·황진하(파주을)·이화수(안산상록갑)·주대준(광명을) 위원장 등이다.

도의원은 이동화(평택4)·김승남(양평1)·김규창(여주2)·천동현(안성1)·최춘식(포천1)·최중성(수원5)·한길룡(파주4)·오구환(가평) 의원 등이다.

기초의원은 김인식(평택바)·권혁진(안성라)·김지수(안성라)·안정열(안성다)·유광철(안성가)·윤충식(포천나)·정종근(포천다)·이희승(포천다)·김영자(여주가)·윤희정(여주나)·이상춘(여주나)·고장익(가평다)·이종훈(가평다)·최기호(가평가)·구구회(의정부나)·윤응철(파주라)·안명규(파주다)·오문섭(화성바)·김정택(안산가)·윤태천(안산나)·이종식(양평나)·이종화(양평나)·이상수(오산가)·윤석진(안산사)·신성철(안산아) 의원 등이다.

jayoo2000@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