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 주요 관심사업 등 종합/-수원역 환승센터

최정호 국토부 차관 “이용자 중심의 편리한 교통환경 조성” - 당부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조성 및 광역환승센터 구축 사업 현장 점검

최정호 국토부 차관 “이용자 중심의 편리한 교통환경 조성” - 당부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조성 및 광역환승센터 구축 사업 현장 점검

김남규 기자 wolyo@korea.com | 승인2016.12.17 18:40

 

[대한뉴스=김남규 기자] 최정호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17일 수원 버스터미널과 수원역 광역환승센터를 방문하여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이하 BF) 인증 시범 사업과 광역환승센터 구축 현장을 점검했다.

 

ⓒ대한뉴스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 시범사업은 교통약자가 여객버스터미널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터미널 내 이동편의시설을 개선·확충하는 사업이다.

 

국토교통부는 작년부터 이동편의시설 개선이 필요한 터미널을 대상으로 시설 개선 사업을 추진 중이다.

 

수원역 광역환승센터 구축은 철도, 지하철, 버스 등 다양한 교통수단의 효율적인 환승체계를 확보하고 주변 지역의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으로, 내년 5월에 완공 예정이다.

 

최정호 차관은 수원시 터미널 운영업체 관계자와 함께 비에프(BF) 인증 시범사업 추진현황을 살펴보고,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터미널 이용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수원역 광역환승센터 구축 현장을 방문하여 공사 진행 경과를 점검하고, 주변지역의 교통여건 개선을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아울러, “편리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교통약자를 비롯한 모든 국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BF 인증 시범사업과 광역환승센터 구축을 잘 마무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종합지 일간 대한뉴스(등록번호:서울가361호)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등록번호:강서라00175호) 시사매거진 2580(등록번호:서울다06981호) on-off line 을 모두 겸비한 종합 매체입니다.

<저작권자 © 대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