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우만1동.우만2동.지동<팔달구

우만주공2단지 상가 옆 쉼터 조성 공사 준공

우만주공2단지 상가 옆 쉼터 조성 공사 준공

등록일 : 2016-11-22 17:39:53 | 자료제공 : 팔달구 우만2동 총괄팀 김태훈

팔달구 우만2동은 지난 18일 올해 마을르네상스 특화마을사업인 우만주공2단지 상가 옆 쉼터 조성 공사를 마쳤다.

우만2동 마을만들기 추진주체(우만2동 장미길 이웃들)는 길과 길이 만나는 장소와 녹지공원을 중심으로 장미를 통한 마을 정체성을 확립하고 자긍심을 높이고자 특화마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장소에 설치된 쉼터가 노후돼 새롭게 개선되길 바라는 주민들의 바람과 공감을 한뜻으로 모아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지난 29일간의 쉼터 조성 공사를 통해 기존의 파고라와 의자를 교체하고, 원형의자를 새롭게 설치해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을 넓혔으며, 투수블럭 포장과 주변 자투리 땅에 초화류를 식재해 아름답고 아늑한 쉼터를 조성했다.

 

,

이날 우만2동 마을만들기 추진주체와 주민들과 함께 모여 쉼터 조성에 따른 성과와 하자보수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준공내역서를 꼼꼼히 검토하면서 공사를 마무리했다.

우만2동 장미길 이웃들 오미경 대표는“주민들의 자생적 마을환경 개선노력으로 아름다운 쉼터가 조성되어 매우 기쁘다”며, “주민들이 오순도순 모여 정다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되고 마을공동체 형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