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부동산의 칸 ../*종합(재개발.재건축.주거환경.지구단위,리모델링

[수원] 팔달1구역 재건축, 조합 설립 향해 ‘척척’

[수원] 팔달1구역 재건축, 조합 설립 향해 ‘척척’

오는 20일 창립총회… 조합장 선거에 김원의 현 추진위원장 단독 출마

서승아 기자  |  nellstay87@naver.com

 

   
▲ 팔달1구역 재건축 조감도. <사진=아유경제 DB>

[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경기 수원시 팔달1구역 재건축 정비사업조합 설립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8일 팔달1구역 재건축 정비사업조합(이하 조합) 설립추진위원회(위원장 김원의ㆍ이하 추진위)에 따르면 추진위는 오는 20일 오후 3시 구역 인근에 위치한 마이컨벤션웨딩홀 3층 연회장에서 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이날 총회에는 제1호 ‘기 추진위 업무 추인 및 승계의 건’, 제2호 ‘조합 정관(안) 및 업무규정(안) 승인의 건’, 제3호 ‘결산보고 및 조합 예산안 승인의 건’, 제4호 ‘개략적인 사업시행계획(안) 승인의 건’, 제5호 ‘조합장, 감사 및 이사 선출의 건’, 제6호 ‘대의원 선출의 건’, 제7호 ‘상가 합의서(안) 승인의 건’, 제8호 ‘총회 준비 업무 추인의 건’, 제9호 ‘총회 의결 사항 대의원회 위임의 건’ 등 9개 안건이 상정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주된 관심사인 조합 임ㆍ대의원 선출과 관련해 추진위가 후보자 등록을 마친 결과, ▲조합장 선거에 1명 ▲감사 선거에 3명 ▲이사 선거에 8명 ▲대의원 선거에 59명이 출마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총회에서는 조합장(1명), 감사 2명, 이사 6명으로 이뤄진 조합 집행부와 대의원회가 탄생하게 된다.

추진위 관계자는 “조합설립동의율이 약 92% 확보된 만큼 토지등소유자들이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보이고 있다”며 “조합 창립총회에서 이 같은 분위기가 이어져 성공적으로 마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은 수원 팔달구 권광로 364번길 7-2(우만동) 일대 5만8536㎡를 대상으로 한다. 이곳에는 공동주택 1337가구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