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솔루션 ‘맨땅’ 출시
현장서 사진 찍어 바로 올려“한 번 클릭으로 모바일·PC 홈페이지·블로그 동시 매물 등록이 가능합니다.”
6일 부동산업체 홍보 전문기업 ㈜TS솔루션 김종구 대표는 부동산중개업소를 위한 매물관리·홍보 솔루션 ‘맨땅(MENTTANG)’을 출시하며 이같이 설명했다.
현재 부동산 거래는 각 지역 공인중개사를 중심으로 한 전형적인 오프라인 시장과 네이버나 다음, 부동산 114 등과 같은 포털 형식의 온라인 시장, 그리고 다방·직방 등 애플리케이션 시장으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부동산 거래의 최종 단계는 결국 공인중개사무소인데 이들을 위한 효과적인 관리
시스템은 부족한 현실이다.
김 대표는 “맨땅 솔루션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듯 매물을 찍어 올리면 PC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등 3곳에 매물이 자동 등록되는 시스템”이라며 “매물을 찍어서 다시 PC 작업을 거쳐야 하는 기존의 매물관리 시스템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고 카카오톡·밴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관리가 가능할 정도로 운영하기 쉬운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맨땅솔루션은 공인중개사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로는 ‘찍어서 바로 올리기’가 있다.
이 기능은 공인중개사들이 매물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웹에 바로 등록하는 것이다. 사진을 웹에 올리는 과정도 밴드나 카톡에 사진을 등록하는 정도로 쉽고 매물의 형태부터 방 구조, 주변 환경까지 모든 옵션이 미리 등록돼 있어 해당하는 옵션을 클릭하기만 하면 매물에 대한 정보 입력이 끝난다. 매물 확인과
고객 안내로 바쁜 공인중개사들의 업무량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 대표는 “부동산 업계는 레드오션이라 업계에서 살아남으려면 저비용, 고효율의 홍보 방법을 찾아야 한다”며 “한 번의 매물 등록으로 3곳의 매체에 홍보할 수 있는 맨땅 솔루션이 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맨땅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맨땅 홈페이지나 전화(02-3423-369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민철 기자 mindom@munh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