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수원시 공영자전거 명칭 ‘Suwon bike 반디클’_ 수원시(시장 염태영)

수원시 공영자전거 명칭 ‘Suwon bike 반디클’_ 수원시(시장 염태영)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 공영자전거 명칭이 ‘Suwon bike 반티클로 선정됐다. ‘Suwon bike 반디클의 의미는 수원의 마스코트 반딧불이의반디와 자전거를 뜻하는 영문 바이시클(Bicycle)’ (cle)’의 합성어로 수원의 상징적 이미지 반딧불이와 공영자전거의 상징적 의미를 표현 한 것이다.

앞서, 수원시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공영자전거 브랜드 명칭을 공모해 접수된 1842건에 대하여 전문가 자문, 문인협회의 의견을 수렴, 최종 선정했으며 상표등록을 진행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공영자전거 도입을 위한 타당성조사 용역을 마쳤으며 지난해12월부터 기본계획 수립 및 설계용역을 발주중으로 오는 9월에 용역이 완료되면 2016년부터 단계별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시는 우선 많은 시민이 이용하고 있는 광교산 4곳에 208대 규모의 공영자전거를 도입하며 오는 22일부터 시범운영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영자전거는 교통체증, 주차난 등 도심교통 문제 해소에 큰 효과가 있으며, 도심 환경 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보희 기자(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