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팔달구종합(구청장)

팔달구 소식 [5월 7일]- 팔달구 공직자, 화서1동 녹색가게 재활용 물품 전달 등 기사들- 수원인터넷뉴스

팔달구 소식 [5월 7일]- 팔달구 공직자, 화서1동 녹색가게 재활용 물품 전달 등 기사들- 수원인터넷뉴스

팔달구 공직자, 화서1동 녹색가게 재활용 물품 전달

【수원인터넷뉴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박흥식)7화서1동 녹색가게에 팔달구 공직자들이 수집한 재활용 물품을 전달했다.

화서1동 녹색가게는 자원 순환으로 녹색생활 실천에 앞장서고 저탄소 녹색마을 조성을 위하여 운영되고 있는 물품 재활용 전문매장으로 판매의 수익금은 환경보전과 이웃돕기 성금으로 활용되고 있다.

팔달구 전 직원이 각 가정에서 보관하고 있는 재활용 가능의류, 도서, 신발, 가방, 기타잡화 등 260여점을 기증하여 화서1동 녹색가게의 활성화에 동참하였다.

주옥경 화서1동 새마을부녀회장은 그동안 물품수집의 한계로 인해 녹색가게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팔달구 공직자들의 도움으로 녹색가게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박흥식 팔달구청장은 이번 재활용 물품전달을 계기로 관내 많은 녹색가게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꽃보다 어르신! 청춘을 돌려다오

2015행궁동 한마당잔치개최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용학)에서는 지난 7일 구천동 소재 호텔리젠시에서 행궁동 거주 70세 이상 어르신 1,200여명을 모시고2015행궁동 한마당잔치를 개최했다.

가정의 달 5월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열린 이번 경로잔치는 국회의원 시·도의원, 구청장 및 유관기관장 등 100여명의 내빈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식전행사에는 어린이들의 한국무용과 흥겨운 우리소리 민요공연 등 다채롭고 흥겨운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었으며, 식후 행사로는 초청가수 공연, 경품추첨, 관내 9개소 경로당별 노래경연 대회 및 어르신들의 즉석 노래자랑이 진행되어 흥겨운 잔치 한마당이 벌어졌다.

이용학 행궁동 주민자치회장은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은혜에 깊은 감사를 드리는 마음으로 효 한마당 잔치를 준비하였다앞으로도 행복하고 활력이 넘치는 행궁동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만2, 2015년 경로잔치 개최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관내 거주하고 계시는 고마우신 어르신을 모시고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 및 경로효친사상을 고취하는 의미에서 7일 마이컨벤션 웨딩홀에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만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도현) 주최로 개최되었으며 관내 단체 및 유관기관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통기타 공연과 효성초등학교 학생들의 가야금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이 매우 흡족해 하셨다.

윤도현 우만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많은 어르신들이 이번 경로잔치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경로잔치를 통해 관내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화합을 도모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계동 골목길에 인문학 색칠하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동장 현영진)에서는 7일 이마트 자원봉사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예공방 목요일인근의 담벼락 도색작업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11시부터 오후4시까지 5시간동안 인계동 주민센터와 이마트 수원점의 후원으로 진행했으며, 인계동 마을만들기 사업으로 원도심 골목길에 온도를 높이자는 온(), (), ()이 살아있는 골목길 조성과 도예공방 목요일주변을 인문학 골목으로 특화시키기 위해 추진하였다.

도예공방 목요일”(대표 엄지영)에서는 문화예술행사 골목상설<세라믹 시티>의 개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골목길 색칠하기 행사가 마무리 되는 즉시 골목길에 작품 설치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골목상설전>이라는 별칭답게 도예벽화컨셉으로 목요일의 개성 있는 작품들을 전시하여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예술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현영진 인계동장은 낙후된 골목길을 예전의 안전하고 따뜻하며 아이들이 나와 뛰어 놀 수 있는 골목길로 만들고자 아름답게 색칠하여 주민이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것이다인계 올레길과 이어지는 골목상설전의 인계동 인문학 투어 코스 관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골목만들기 동말정원

화서1,숨겨진 정원찾기 위한 현장 실사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마을만들기협의회(회장 한배수)에서는 마을정원만들기사업 추진에 따라 지난 6동말정원조성대상지 현장실사를 진행하였다.

동말정원사업은 마을에 단독주택 및 빌라의 일부 자투리땅에 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이번 현장실사는 주택골목의 자투리 공간에 화단을 정비, 조성하고자 하는 주민들이 마을만들기협의회에 제출한 신청서를 바탕으로 실시하였으며, 현장에 나가 신청한 주민들과 함께 화단을 어떻게 조성해 나갈지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한배수 화서1동 마을만들기협의회장은 금일 총 15개소를 돌며 현장실사를 진행하였다, “주민들의 신청서가 지속적으로 접수됨에 따라 추후 다시 현장실사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화서1동 경로당 협의체 회의 개최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장 조기동)에서는 지난 6일 관내 8개 경로당 회장을 모시고 경로당 협의체 회의를 개최하였다.

본 회의에 앞서 팔달구지회 노인회장과 화서1동 경로당 협의체회장의 인사말과 개회사를 시작으로 미용봉사, 화서1동 경로잔치, 폐렴구균 예방접종, 무한돌봄 사업 안내,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가사홈 서비스(수원시 휴먼콜센터), 27-1마을버스노선 신설, 폐비닐류 배출안내, 우편번호 변경 등에 대하여 홍보사항을 안내하였다.

오영철 화서1동 경로당협의체 회장은 경로잔치 당일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길 당부드린다경로당내 친목도모와 주말 휴일제를 엄수하여 협의체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힘써줄 것 바란다고 말했다.

김보희 기자(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