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팔달구종합(구청장)

광복 70주년, 역사를 알다 - 제9회 팔달 나라사랑 도전! 골든벨 성료- 팔달구(구청장 박흥식)/ 외 다른 기사 포함

광복 70주년, 역사를 알다 - 제9회 팔달 나라사랑 도전! 골든벨 성료- 팔달구(구청장 박흥식)/ 외 다른 기사 포함
 
김현진기자  기사입력  2015/06/01 [14:19] ⓒ 모닝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박흥식)에서는 지난달 30일 토요일 오후2시 수원청소년문화센터 꿈의 체육관에서 가족, 연인, 친구 등 총 95 2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9회 팔달 나라사랑 도전! 골든벨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한자리에 앉아 머리를 맞대고 골든벨 문제를 풀고 즐기면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고 가족의 소중함을 재인식하는 뜻 깊은 가족한마당 축제가 됐다.

골든벨상을 차지한 팀은 수원 화성, 그리고 수원의 독립운동가를 알고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여서 참가했다 배우는 기쁨으로 끝나지 않고 1등까지 하게 되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흥식 팔달구청장은 올해로 9회째 이어지는 골든벨 행사는 특히 광복 70주년 역사를 알다라는 주제로 마련돼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수원의 근현대사를 재조명하는 뜻 깊은 계기가 됐다 가족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가짐으로 따뜻함을 잃지 않는다면 우리 사회도 건강할 것임을 확신하며 팔달구에서 추진 중인 1도 밝고, 1도 더 따뜻한 팔달 plus one운동에 함께 동참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투데이


 


수원 팔달구 제9회 팔달 나라사랑 도전! 골든벨, 30일 개최
기사입력 : 2015년05월28일 19시14분
(아시아뉴스통신=서선희 기자)
 자료사진.(사진제공=팔달구청)


 경기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박흥식)에서는 오는 30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수원청소년문화센터 꿈의 체육관에서 '제9회 팔달 나라사랑 도전! 골든벨'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팔달구어린이집연합회(회장 최금숙, 김남순)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광복70주년을 기념해,'광복70주년 역사를 알다'라는 주제로 마련됐으며 부대행사로 페이스페인팅, 캐릭터포토존, 태극부채만들기, 식전 공연으로 퍼니노트(9인조피아노 5중주 성악 4중창), 1부 만남의 장으로 개막식, 2부 도전의 장으로 골든벨 퀴즈, 3부 화합의 장으로 패밀리오디션, 퓨전국악(여랑)팀의 축하공연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이 가득한 가족공동체를 형성하고 나라 소중함의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축제로, 참가대상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며 가족, 연인, 친구 등 2~5명이 한 팀으로 구성해 퀴즈왕의 자리를 놓고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제9회 팔달 나라사랑 도전! 골든벨 성황리 개최
기사입력 : 2015년06월01일 18시12분
(아시아뉴스통신=서선희 기자)
 자료사진.(사진제공=팔달구청)

 
 경기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박흥식)에서는 지난달 30일 토요일 오후2시 수원청소년문화센터 꿈의 체육관에서 가족, 연인, 친구 등 총 95팀 2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제9회 팔달 나라사랑 도전! 골든벨'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한자리에 앉아 머리를 맞대고 골든벨 문제를 풀고 즐기면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고 가족의 소중함을 재인식하는 뜻 깊은 가족한마당 축제가 됐다.

 골든벨상을 차지한 김00팀은 “수원 화성, 그리고 수원의 독립운동가를 알고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여서 참가했다”며 “배우는 기쁨으로 끝나지 않고 1등까지 하게 돼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흥식 팔달구청장은“올해로 9회째 이어지는 골든벨 행사는 특히 ‘광복 70주년 역사를 알다’라는 주제로 마련돼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수원의 근현대사를 재조명하는 뜻 깊은 계기가 됐다”며 “가족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가짐으로 따뜻함을 잃지 않는다면 우리 사회도 건강할 것임을 확신하며 팔달구에서 추진 중인 1도 밝고, 1도 더 따뜻한 팔달 plus one운동에 함께 동참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