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서청원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말산업특구 유치 등 지역현안 해법공조 가속화

말산업특구 유치 등 지역현안 해법공조 가속화서청원 의원, "화성 미래를 위한 초석 다지는데 최선"
연제호 기자  |  thesejongtv@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4.02  12:24:1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구제역 여파로 지연돼온 말(馬)산업특구 유치를 위해 새누리당 서청원(7선) 의원과 채인석 화성시장이 유기적인 공조를 강화하는 등 지역현안 해결에 속도를 더해가고 있다.

   
 
서 의원은 지난 1일 봉담읍사무소에서 채 시장과 지역현안 간담회를 갖고 말산업특구 지정을 앞둔 진행경과 설명 및 공조 강화방안 등을 논의했다.

말산업특구 지정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난해 11월부터 공모사업으로 진행해오다 구제역 여파로 현장실사 등 지연으로 이달 중 최종 지정발표를 앞두고 있다.

현재 단독 신청한 화성시와 함께 이천․안성시(2개시) 및 경북 상주․구미․군위․의성․영천(5개시) 콘소시엄이 치열한 경합을 벌이고 있다.

서 의원은 그동안의 진행결과를 설명들은 뒤 이동필 농림수산축산부 장관과 즉석 전화통화를 갖고 정치적 고려없이 공정한 심사평가를 통한 결과발표를 강력히 요청했다.

   
▲ 서청원의원
서 의원은 이어 장기간 사업추진이 지연되고 있는 태안3지구 해법모색을 위하여 LH와 화성시간의 기본계획 논의를 거친 뒤 차질없는 추진방안을 마련키로 하는 등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공동 노력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서청원 의원은 “화성 발전을 위해 중앙과 지방에서 유기적인 연계협력으로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여야할 시점”이라며 “다양한 현안들이 산적한만큼 미래세대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연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