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❻각 구청과 동사무소 등의 종합>수원특례시

권선구, 조상땅찾기 한번에 해결 부동산 등기신청안내 및 조상땅 찾기 홍보

권선구, 조상땅찾기 한번에 해결 부동산 등기신청안내 및 조상땅 찾기 홍보

수원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관내 부동산중개사무소 대표자 574명을 대상으로 “부동산 등기신청 안내” 및 “조상땅 찾기”서비스를 홍보하였다.

이번 홍보를 통해 권선구는 시민들이 부동산 거래시 발생될 수 있는 부동산실명법 위반 과징금 및 부동산등기해태과태료 발생을 방지하고 건전한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을 통하여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자 한다.

또한, 권선구는 “조상땅 찾기 서비스”를 통하여 조상의 재산을 알지 못하는 경우 지적전산자료를 통하여 상속인에게 조상의 토지소재를 알려주어 재산권을 행사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피상속인의 사망에 따른 상속신고 시 필요한 “사망신고” 및 “조상땅 찾기”를 동 주민센터 1회 방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조상땅 찾기 서비스” 간소화 제도를 시행중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부동산 관련 각종 제도를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시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권선구청 종합민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불법건축물 자진정비 하세요

항공촬영 변동건축물 조사 실시

수원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2015년 항공촬영 변동건축물 조사를 4월 1일부터 실시한다.

금년도 항측 변동건축물은 1,316건으로 3개월에 걸쳐 위치, 소유자층수, 면적, 구조, 용도 등을 조사하며, 불법건축물로 판정 시 행정계고 절차에 따라 2회에 걸쳐『자진정비』토록 유도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시 고발 및 이행강제금 부과 등 행정처분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조사기간에 조사원이 방문 시 적극적으로 조사에 협조해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불법사항을 조사하여 자진정비를 유도하고 불법행위 시 피해를 본다는 사실을 시민들에게 인식시켜 불법행위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보희 기자(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