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❻각 구청과 동사무소 등의 종합>수원특례시

수원 권선구, 성과관리 우수기관 선정 쾌거/ 수원 권선구, 『칭찬 피자』 화제

수원 권선구, 성과관리 우수기관 선정 쾌거/ 수원 권선구, 『칭찬 피자』 화제

 

***

수원 권선구, 성과관리 우수기관 선정 쾌거

4개구 중 1위, 4개 부서 표창 받아

 

수원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2014년 성과관리 최종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평가는 수원시 전 부서를 대상으로 시정 목표와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성과관리 운영을 통해 부서별 시정달성도를 확인하고, 조직간의 선의 경쟁유도와 사기진작을 통해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수원시 4개구를 대상으로 하는 기관평가에서 권선구는 작년 4위의 성적에서 단숨에 1위로 도약하는 기염을 토해 주목을 받았다. 이는 지난 한 해 동안 황구지천 생태환경 벚꽃축제를 비롯하여 자목경로당 및 두암경로당 신축, 찾아가는 자활 상담, 비산먼지사업장 생활공해 실명제 등 각 부서의 특수시책, 중점사업, 주요업무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충실하게 추진한 결과다.

 

또한 권선구는 기관평가 우수에 이어 부서평가에서도 행정지원과가 우수를, 종합민원과가 장려를 수상했고, 금호동과 권선1동도 각각 우수부서로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박흥수 권선구청장은 “2015년도에도 수원시의 전략목표와 연계한 성과중심의 현장행정을 구현하고, 다양한 분야의 주민중심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희망의 권선, 수원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수원 권선구, 『칭찬 피자』 화제

 

【수원인터넷뉴스】수원 권선구(구청장 박흥수)에서 『칭찬 피자』시책이 주목받고 있다. 권선구는 친절한 민원 응대로 칭찬받은 직원들의 사기 앙양 및 고객감동 행정구현을 위한 『칭찬 피자』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금년 1월부터 추진되어 온 『칭찬피자』는 총3회에 걸쳐 전달되었으며, 이번에 깜짝 선물을 받은 직원은 권선1동 직원이었다.

 

 

『칭찬 피자』는 구․동 직원 중 감동 행정을 통해 민원인들로부터 시민게시판, 홈페이지 등에 직원들의 행정처리에 대하여 칭찬을 받은 직원들에 대한 격려의 뜻이 담겨 있어 직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권선1동 직원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원인을 위해 최선을 다해 행정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깜짝 선물로 격려를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 며 “앞으로 이런 시책이 시 전체에 확대되어 직원들이 감동받는 즐거운 직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