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파란blog이전(+)됨:약7십만접속/*남경필_활동.비전.어록.영상.보도.논객.자료.건의

남 지사, 예비군 지휘관들과 안보 소통의 시간 가진다

남 지사, 예비군 지휘관들과 안보 소통의 시간 가진다



[수원인터넷뉴스] 남경필 지사는 올해 광복 70주년이자, 분단 70주년을 맞아 북한의 비대칭 전력 강화와 격변하는 동북아 정세 속에서 견고한 지역안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안보특강에 나선다.

도는 2 4일 용인시청에서 남경필 지사와 김현집 3군사령관 주재로 경기, 인천, 강원지역 예비군 지휘관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지역예비군 지휘관 비상대비 직무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NEXT 경기 도정방향과 경기도 통일 준비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며, 통일 한국을 준비하는 도의 역점 추진 정책과 안보비전을 제시할 전망이다.

더불어 남 지사는 향토예비군 전력의 중요성과 예비군의 역할에 대해 강조하고, ‘소통과 통합의 리더십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서 심경섭 도 비상기획관이 군관협력 강화와 비상대비 업무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2015 비상대비 도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북한군 호위사령부 출신 김준성 합참 전문위원의 북한의 실상과 우리의 대응자세에 대한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본 교육은 도가 2013년 전국 최초로 실시한 이래 3번째 시간이라며 향후 정례화된 교육을 통해 군관협력을 활성화하고 지역안보태세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날 교육에는 김희겸 행정2부지사 주재 오찬간담회를 통해 현장 지휘관들의 건의사항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공유하고 예비군 육성 방향을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예비군 지휘관들의 문화적 사고와 교양 함양을 위해 박진하 도 국악단 연구원의 예술강좌를 실시한다.

도는 4 3일 제 47회 향토예비군의 날 기념식을 통해 정예예비전력 육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정흥교 기자(ggi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