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러가지의 칸 ===/◆문화.예술.음악.미술.글.책.영화.디자인_..

수원미술전시관, 문화예술계 소식 '뉴스레터 싹' 발행

 

수원미술전시관, 문화예술계 소식 '뉴스레터 싹' 발행
데스크승인 2014.06.13  | 최종수정 : 2014년 06월 13일 (금) 00:00:01 송시연 | shn8691@joongboo.com  
   
 

수원시미술전시관이 문화예술계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 싹(SAC) 43호’를 발행했다.

계간으로 발행되는‘싹’의 2014년 여름호는 56페이지로 확대 편성해 보다 다채로운 소식들로 채워졌다.

43호에는 수원시미술전시관 특별기획전 ‘화이트스펙트럼’과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으뜸문화도시조성을 위한 수원포럼’소식, 280여명의 작가가 참여하고 수원사랑장학재단에 1천 만 원을 기부한 ‘나눔전’ 리뷰와 작가로서 ‘나눔 개인전’을 개최한 가수 추가열의 인터뷰가 담겼으며, 수원의 문화예술거리로 떠오른 ‘남문 로데오거리 교동’의 이야기 등 다양한 소식들이 실렸다.

이 외에도 수원시미술전시관의 어린이분관(어린이생태미술체험관, 어린이미술체험관)의 기획전과 교육프로그램 리뷰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문화예술계 인사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보는‘토크인’에서는 북컬렉터이자 파주에 위치한 피노키오뮤지엄 관장 이상영을 만났으며, 새로운 예술의 영역을 시도하는 사람과 현장을 찾아가는 ‘아크탱크’에서는 문화공간 숨도와의 인터뷰를 담았다.

또 미술평론가 김종길의 칼럼으로 ‘경기도와 타 지역 작가의 삶과 예술_목판화⑧’ 시리즈가 수록됐다.

뉴스레터 싹(SAC) 43호는 수원미술전시관과 어린이분관(어린이생태미술체험관, 어린이미술체험관)에서 무료 배포 중이며, 홈페이지(www.suwonartcenter.org) 자료실에서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

송시연기자/shn8691@joongb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