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❿2022 지방선거(가나다 順-경기, 수원 등

여야, 인천·경기지역 공천 마무리단계

 

여야, 인천·경기지역 공천 마무리단계
2014년 05월 12일 (월)  지면보기   |   5면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

새누리당 인천시당과 새정치민주연합 인천시당이 사실상 지방선거 후보 구성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새누리당 인천시당은 지난 9일 열린 인천시장 후보자 선출대회에서 유정복 전 안전행정부 장관을 시장 후보로 선출한 데 이어 김홍섭 중구청장 후보와 오성규 계양구청장 후보를 추천하는 등 강화군수 후보를 제외한 대부분의 후보를 확정했다. 

또 광역의원 및 기초의원 비례대표 후보도 의결했다.

시의회 의원 비례대표 후보는 박영애(57·여)·허준(49)씨를 확정했다.

이처럼 기초단체장 9명과 광역의원 31명, 기초의원 84명을 각각 추천함에 따라 새누리당 인천시당은 사실상 대부분의 후보 추천을 마무리했다. 나머지 강화군수 후보자와 비례대표 후보 추가 추천도 빠른 시일 내에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새정치민주연합 인천시당도 기초단체장과 비례대표 경선 지역을 발표하면서 후보를 속속 확정하고 있다.

지난 9일 제13차 공천관리위원회 회의를 열고, 연수구청장 경선 후보로 고남석·박재호·우윤식 후보를, 서구청장 경선 후보는 전원기·민우홍·송병억 후보를 각각 결정했다.

연수구청장과 서구청장 후보 경선은 100% 국민여론조사 방법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남동구청장은 김기홍, 박인혜 예비후보가 경선을 치를 예정으로 경선 룰에 대해서는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앞서 새정치민주연합 인천시당은 기초단체장 단수 후보로 홍미영(부평구), 박형우(계양구)구청장 등 4곳을 확정했다. 

또 광역 및 기초비례 결과도 발표했다.

광역비례로는 이영환·고정심·한금주·박병만 후보 등을 대상으로 국민여론 ARS조사 방식으로 경선이 치러진다.

단수공천으로는 중구의 박상길, 동구의 유재실 후보를 확정했다.

정회진 기자 jhj@kihoilbo.co.kr


 

 

새누리당 경기도당이 6·4 지방선거에 나설 도내 30개 지역 단체장 후보를 결정했다. 남은 곳은 남양주 한 곳이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수원과 화성 등 단수후보 신청지역 5곳을 포함 18곳의 단체장 후보를 결정했다.

지난 10일 새누리당 경기도당은 경기지사 후보 선출과 함께 여론조사 경선지역인 의정부·광명·양주·동두천·의왕·오산·군포·하남·김포·여주·가평 등 도내 11개 지역 단체장 후보를 선출했다.

이들 지역의 새누리당 후보는 ▶의정부 강세창 ▶광명 심중식 ▶양주 현삼식 ▶동두천 임상오 ▶의왕 권오규 ▶오산 이권재 ▶군포 하은호 ▶하남 김인겸 ▶김포 신광철 ▶여주 원경희 ▶가평 박창석 등이다.

앞서 새누리당은 ▶안성 황은성 ▶연천 김규선 ▶안산 조빈주 ▶수원 김용서 ▶성남 신영수 ▶용인 정찬민 ▶부천 이재진 ▶화성 최형근 ▶평택 공재광 ▶파주 이재홍 ▶광주 조억동 ▶포천 서장원 ▶고양 강현석 ▶과천 신계용 ▶이천 김경희 ▶안양 이필운 ▶양평 김선교 ▶구리 백경현 ▶시흥 한인수 씨 등 후보를 확정한 바 있다.

아직 후보가 확정되지 않은 남양주는 차후 중앙당에서 후보를 결정할 방침이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도 수원·화성·평택·양주·이천 등 단수경선 후보지역 5곳의 후보를 확정했다.  
지난 9일까지 마무리된 경선 후보 등록에 경선을 미신청한 후보는 이대의(수원시장), 권혁운(화성시장), 최인혜(오산시장), 우제항(평택시장), 이홍규(양주시장), 엄태준·이완우(이천시장) 예비후보 등 7명이다.

이에 따라 수원·화성·평택·양주·이천은 단수경선 후보지역으로 최종 후보가 결정됐다. ▶수원 염태영 ▶화성 채인석 ▶평택 김선기 ▶이천 조병돈 ▶양주 이성호 후보다. 
또 경선 끝에 ▶의왕 김성제 현 시장이 재선에 도전하게 됐다.

이로써 새정치연합 도내 단체장 후보는 20명이 확정됐다.

후보는 ▶포천 김창균 ▶의정부 안병용 ▶부천 김만수 ▶고양 최성 ▶구리 박영순 ▶성남 이재명 ▶김포 유영록 ▶연천 이태원 ▶동두천 오세창 ▶하남 이교범 ▶파주 이인재 ▶여주 장학진 ▶안양 최대호 ▶안산 제종길 씨 등이다.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

 
     박광섭 기자님의 최신기사
 [남경필] “재난 컨트롤타워 운영” [김진표] “북부 평화통일 특구화”
 경기도지사 선거 남경필 VS 김진표
 100년 만에 돌아온 ‘남한산성 동종’ 문화재 지정
 미래 먹거리 산업 공략하라

입력시간  2014.05.12 :  
박광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기호일보(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