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수원특례시장 外(기초단체장 선거 시장 군수 구청장 선거

새정치연합 단체장 후보 12명 확정...13곳은 경선 예정_ 수원은 염태영 현 시장과 이대의 예비후보

 

새정치연합 단체장 후보 12명 확정...13곳은 경선 예정_ 수원은 염태영 현 시장과 이대의 예비후보
정진욱 기자  |  panic82@kyeonggi.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5.02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월드공감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새정치민주연합의 6ㆍ4 지방선거 경기도내 12개 기초단체장 후보가 결정됐다.

새정치연합 경기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일 도내 25개 기초단체장 추천 결과 및 경선 방법을 의결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 김만수 부천시장, 최성 고양시장, 박영순 구리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유영록 김포시장, 오세창 동두천시장, 이교범 하남시장, 이인재 파주시장, 최대호 안양시장 등 10명의 현역 단체장들은 단수 후보로 추천되면서 다시 한번 도전에 나서게 됐다.

이밖에 이태원 연천군수 예비후보와 장학진 여주시장 예비후보도 단수후보로 추천되면서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경선 지역으로 지정된 곳은 13곳이다.

수원은 염태영 현 시장과 이대의 예비후보가, 평택은 김선기 현 시장과 우제항 전 의원이, 양주는 이성호 예비후보와 이흥규 예비후보가 경선을 치른다.

과천은 구숭완, 이성재, 김종천 예비후보 등 3인이 경선을 실시하며 의왕도 김성제 현 시장과 박철하 예비후보가 경선을 벌인다.

이밖에 남양주는 이광호, 이덕행, 김한정 예비후보 등 3명이, 오산도 곽상욱 현 시장을 비롯해 최인혜 전 시의원, 박동우 전 도의원 등 3인이 경선을 실시한다.

화성은 채인석 현 시장과 권혁운 예비후보가, 시흥은 김윤식 현 시장과 신부식ㆍ이귀훈 예비후보가, 광명은 양기대 현 시장과 김경표 전 도의원, 장영기 예비후보가, 광주는 임종성, 이성규 예비후보가 본선 진출을 놓고 경합을 벌이게 됐다.

군포와 안성은 각각 4명의 후보가 경선을 치른다.

군포시장 출마를 놓고는 김윤주 현 시장과 김판수, 정인환, 채영덕 예비후보가, 안성시장 출마를 놓고는 신동례, 허구욱, 김선미, 최갑선 예비후보가 경선을 벌인다.

과천과 의왕만 국민여론조사 100%로 경선이 진행되며 나머지 지역은 권리당원 선거인단투표(ARS)50%와 국민여론조사 50%를 합산해 적용한다.

한편 용인과 안산, 이천, 포천, 양평가평 등 6개 지역은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정진욱기자panic82@kyeonggi.com


< 저작권자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