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기존_ 자료3(수원관련)종합

DMZ다큐 <아르마딜로> 수원서 특별시사회

DMZ다큐 <아르마딜로> 수원서 특별시사회
26일 공식개봉 앞두고 13일 메가박스 수원에서
2012년 04월 13일 (금) 곽은주 기자 cineeun@suwon.com

경기도와 경기도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엣나인필름과 공동으로 경기도민을 위한 <아르마딜로> 특별 시사회를 13일 메가박스 수원에서 개최한다.

<아르마딜로>는 작년 제3회 경기도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를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된 작품으로, DMZ영화제 앙코르 상영전을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오는 4월 26일 정식 개봉을 앞두고 있는 작품이다.

칸영화제에선 사상 최초로 비평가주간 상을 탄 다큐멘터리로 아프가니스탄의 최전선 아르마딜로 캠프에 배치된 덴마크 소대원들의 파병과 전투현장을 그린 수작이다.

경기도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조재현 위원장은 "이 작품은 혈기 왕성한 젊은이들의 성정이 전쟁의 현장에서 어떻게 변화되어 가는지를 극적으로 보여주는 영화다"며 "감동과 진심이 담겨 있고 극영화에서 볼 수 없는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적극 추천했다

유지태 경기도 DMZ국제다큐멘테리영화제 부집행위원장 역시 "다른 극영화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흥미가 있을 뿐 아니라 완성도 또한 뛰어난 작품"이라며 "이런 영화를 통해 대중들이 다큐멘터리 영화가 극영화에 비해 전혀 지루하거나 흥미가 없지 않다는 점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특별시사회에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광회 위원장을 비롯한 도내 군 장병, 일반 도민 등이 초청돼 영화를 관람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facebook.com/armadillo.kr 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이 글이 좋으시면 손가락 모양의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포털 daum view(블로그뉴스)에도 실린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곽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