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특례시 소식 기타

‘수원형 마을만들기 모델’디자인

 

‘수원형 마을만들기 모델’디자인

수원시, 좋은마을만들기위원회 워크숍 열어

 



【수원인터넷뉴스】수원시는 마을르네상스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수원시 좋은마을만들기 위원회 워크숍’을 5일 기업은행 기흥연수원에서 열었다.

 

 

워크숍에는 이재준 제2부시장과 좋은마을만들기위원회 위원, 마을만들기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여해 수원시 마을르네상스 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점검, 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소위원회 구성 및 역할 논의, 마을르네상스 공모사업과 수원형 마을르네상스 모델 개발 등 등 마을르네상스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좋은마을만들기위원회 위원들은 수원의 마을르네상스 활성화를 위해 제안됐던 정책들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제안된 정책은 마을만들기 운영체계 강화 및 지속가능형 마을만들기 추진, 마을르네상스센터 기능 강화, 수원형 마을만들기 모델 정립 및 한국형화 방안, 마을르네상스를 통한 융합도시 수원 조성, 마을CB(커뮤니티 비즈니스) 사업, 마을만들기 전문가 매칭사업 전개, 수원역 다문화 푸드랜드 활성화 등이 있다.

 

이재준 제2부시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시정에 협력하고 계신 전문가 및 마을만들기 관계자들과 함께 정책을 토론한 것에 의의가 있다”며 “주민이 주도하고 행정이 지원하는 협력행정을 적극 펼쳐 수원시 마을르네상스가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보희 기자(swi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