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수원특례시의 종합/*수원화성(기타 문화재 종합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정보 e곳에스마트폰용 안내 서비스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정보 e곳에스마트폰용 안내 서비스
영어 등 4개 언어로 제작
박국원 기자  |  pkw09@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1.05    전자신문  16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수원 화성 안내판에 설치된 모바일 안내 서비스

수원문화재단은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에 대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는 스마트폰용(NFC) 모바일안내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수원화성 주변에 설치된 총 38곳의 안내표지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모바일안내서비스는 단 한 번의 스캔 및 터치만으로 현재 관람하고 있는 수원화성의 주요 시설물에 대한 역사안내와 음성안내 및 동영상자료를 받을 수 있다.

또 기존의 ‘수원화성’ 어플리케이션과 연동, GPS 기능을 활용해 관람객의 위치를 스스로 파악, 관람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며, 이 밖에 안내지도, 화성열차 요금·시간표, 행궁 관람 요금 등을 담은 관광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수원화성 모바일 안내는 QR코드로도 가능하며, 한국어는 물론 영어·일어·중국어 등 4개 언어로 제작돼 수원화성을 찾는 외국인 관람객의 편의와 관람 만족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에 설치한 ‘수원화성모바일 안내서비스’는 기존의 어플리캐이션이 갖고 있는 설치 등의 번거로움과 수원화성 관광안내 가이드앱의 부족한 문제를 동시에 해결해 줄 것”이라며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관광객은 누구나 손쉽게 접근가능한 개인 관광가이드를 두고 있는 것과 똑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박국원기자 pkw09@

<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국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