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치 사회의 칸 ==../⋁❿2022 지방선거(가나다 順-경기, 수원 등

지방자치 시대 열어갈 '지방자치TV' 개국

 

지방자치 시대 열어갈 '지방자치TV' 개국

미디어인뉴스 정창곤  입력 : 2013.11.18 19:26 조회 : 183

스크랩 : 싸이월드 공감

사진퍼가기 이용안내

미디어인뉴스

[미디어인뉴스-정창곤 기자] 우리나라 지방자치 시대를 열어갈 지방자치TV가 지난 9월30일 KT IPTV 279번으로 개국했다.

지방자치TV는 각 자치단체가 생산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게 공유하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해 지역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립됐다.

또한 각 자치단체마다 행정과 교육, 문화, 환경이 다양해지면서 주민 간의 소통, 지역 간의 소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 소통의 매개체가 되기 위해 탄생했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지자체를 말한다' '지자체뉴스' 등으로 '지자체를 말한다'는 각 지역 자치단체장이 지역을 위해 성공적으로 추진한 사업이 무엇인지, 지역 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애로사항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는 인터뷰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지자체뉴스'는 지역 소식을 발 빠르게 생산하고 있는 시정, 군정 뉴스를 권역별로 분류해 전달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방자치TV 관계자는 "개국 한 달이 지난 현재 IPTV 시청률 조사에서 전체 207개 케이블 방송사 중 146위를 차지했다"며 "개국 한 달 만에 이룬 성과여서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기대되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방자치TV가 개국하면서 각 자치단체장의 축하 인사말이 이어지고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20년 간 지방자치는 눈부시게 발전해 왔지만 앞으로도 가야될 길이 많이 남았다고 생각한다"며 "지방자치TV 개국으로 지방자치가 더 성장하도록 큰 역할을 해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21세기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만드는데 꼭 필요한 채널이라 확신하고 지방자치TV가 대한민국 지방자치 시대를 열어 가는데 큰 힘을 보탤 것"이라며 축하 인사말을 전했다.

지방자치TV는 오는 11월에 이어 지속적으로 시청자와 각계각층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전국 축제 현장을 찾아가는 '전국축제 한마당', 개그맨들과 함께하는 기부 프로그램 'You랑극단' 제작에 들어갈 예정이다.
E-Mail : oldpd@paran.com

- Copyrights ⓒ미디어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