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러가지의 칸 ===/◆문화.예술.음악.미술.글.책.영화.디자인_..

수원 문화예술소식지 ‘싹’ 발간

 

수원 문화예술소식지 ‘싹’ 발간
이동훈 기자  |  gjlee@kg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04.18    전자신문  16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수원미술전시관은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소식지 ‘싹’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2013년 봄 호로 발간된 이번 소식지는 수원지역의 예술가 그룹 ‘슈룹’(김성배, 도병훈, 이윤숙)과의 인터뷰가 기획특집으로 실리며 국내 최고의 미술전문지인 ‘월간미술’ 편집장 이건수 씨의 미술인 릴레이 인터뷰도 준비돼 있다.

미술평론가 김종길 선생은 경기도와 타 지역 작가의 삶과 예술을 다룬 칼럼에서 전라도 광주와 부천에서 목판 작업을 하는 강행복과 오경영 작가의 작업세계를 소개한다.

다양한 지역에서 활발한 예술 활동을 펼치는 홍원석 작가와의 유쾌한 인터뷰 기사도 있다.

또 수원미술전시관을 비롯한 수원 지역 문화예술 기관의 다양한 전시 행사와 프로그램 등이 소식지에 실려 있다.

‘싹’ 제38호는 수원미술전시관에서 무료 배포 중이며, 미술관 홈페이지(http://www.suwonartcenter.org)의 자료실에서도 볼 수 있다.

한편, ‘싹’(SAC)은 SUWON ART CENTER의 약자로, 수원미술전시관에서 발행하는 분기별 소식지다.

본관인 수원미술전시관과 분관인 어린이미술체험관, 생태미술체험관 풀잎의 전시 및 교육프로그램 소개와 더불어 경기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에 관한 소식들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동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